백종원의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백종원의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백종원의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집밥 백선생 6화에서는 된장을 주제로 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습니다. 같은 된장찌개를 만드는 경우에도 한 가지 레시피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다양한 레시피를 알려주는 모습이 참신했는데요. 이번에는 "만능 된장 베이스"를 활용한 응용 레시피라고 할 수 있는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서 공개한 재료들"


우선 이번에도 먼저 방송에서 공개한 재료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레시피는 차돌 된장찌개에서 응용된 레시피이기에 "삼겹살" 대신에 "차돌"을 넣어도 무방하답니다. 정리된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재료 : 된장 베이스 (무 + 된장) / 고기 (차돌, 삼겹살 등등)

부재료 : 양파 / 애호박 / 표고버섯 / 고추 / 파


"만능 된장 베이스를 활용한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


이번에는 우선 기본적으로 만능 된장 베이스가 필요하기에, 그 내용을 먼저 살펴보고 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만능 된장 레시피는 이전에 정리해둔 바가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면 확인하실 수 있지요.



그럼, 만능 된장 레시피는 확인했다고 가정을 하고, 아래에 레시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기를 프라이팬에 굽는다.

2. 고기가 노릇노릇 익으면, 만능 된장 베이스를 붓는다.

3. 양파 / 애호박 / 표고버섯 / 고추 / 파를 한꺼번에 넣고 끓인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된장찌개를 만들어낼 수 있는 모습이랍니다. 여기에 주재료를 삼겹살 대신에 "차돌"을 활용하게 되면 차돌 된장찌개가 된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 삽겹살 된장찌개 만드는 방법 | 집밥 백선생


여기까지, 백종원 선생님이 방송에서 공개한 차돌 된장찌개 응용 버전, "삼겹살 된장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6회

방영일 : 2015.06.2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