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만능간장 레시피"

백종원의 "만능간장 레시피"


백종원의 "만능간장 레시피"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 4회에서 백종원 씨가 "만능간장"이라는 것을 선보이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방송에서 언급한 "만능간장"의 주재료가 되는 "간 돼지고기"가 동이 나기도 하면서 많은 파장을 일으키는 모습이었는데요. 그만큼 화제가 되었던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답니다.



"만능간장을 활용해서 다양한 반찬을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다."


방송에서 보여준 내용에 따르면, 이 만능간장을 활용해서 다양한 반찬을 손쉽고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화제가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만능간장을 만드는 레시피를 한 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능간장에 필요한 재료들"


우선 먼저 필요한 재료부터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지 많은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재료"


간장 / 간 돼지고기 (혹은 소고기, 닭고기) / 설탕


위와 같이 간장과 다양한 고기들, 그리고 설탕이 있으면 모든 재료는 준비가 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재료들 간의 비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율은 아래와 같이 볼 수 있답니다.


비율 = 돼지고기 3 : 간장 6 : 설탕 1


위와 같은 비율이 기본 비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돼지고기가 종이컵 3컵 정도의 분량이면 약 600G이 된다고 합니다. 돼지고기 한 근은 600G이니, 돼지고기 한 근에, 간장 6컵, 설탕 1컵 정도를 넣어주면 되지요.


그리고 혹시나 여유가 된다면, 고기를 더 넣어도 된다고 하지요. 고기와 간장의 비율을 1:1 정도로 유지해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


위의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만능간장을 만들어볼 수 있을 텐데요. 간장을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는데요. 특별한 내용이 없답니다.


1. 재료들을 한 곳에 넣는다.

2. 5분간 끓인다.

3. 끝


▲ 만능 간장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영상 | 집밥 백선생


위의 재료들을 넣어서, 약 5분 정도 끓여주는 정도로 만능간장을 만들어 낼 수 있지요. 그리고 이 간장만으로는 특별히 무언가를 할 수 없는데요. 만능간장을 활용해서 만들어 낼 수 있는 반찬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4회

방영일 : 2015.06.0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