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수 "1천만 명" 돌파

블로그 방문자수 "1천만 명" 돌파


블로그 방문자수 "1천만 명" 돌파


안녕하세요. 소인배닷컴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소인배닷컴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한 지 벌써 햇수로는 10년이 되었습니다. 2008년부터 시작한 블로그인데, 지금은 2017년이니, 정말 오랜 시간이 흘렀다고 할 수 있지요.


이렇게 시간이 많이 흘러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1천만 명의 누적 방문객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누적 방문객 10,000,000명 돌파"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는 하루에 100명이라도 올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했었는데요. 그러다가 사람들이 조금씩 방문을 하게 되면서, 이제는 무난히 하루에 약 5천 명 정도씩은 방문하게 되는 듯합니다. 많다면 많은 수치이고, 적다면 적은 수치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이런 수치가 매일매일 누적되면서 어느 순간 1천만 명이 제 블로그를 다녀가 주셨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5명 중의 한 명이 다녀간 수준?"


천만명이라는 숫자가 처음에는 그다지 와 닿지 않았습니다. 이미 저보다 훨씬 더 많은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블로거분들을 많이 보아왔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렇게, 이 숫자에 우리나라 인구를 대입해보니, 제법 흥미로운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약 5천만 명이라고 생각을 해보다면, 1천만 명이 방문했다는 말은 우리나라 사람들 5명 중의 한 명이 다녀간 블로그라는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물론, 그중에는 한 명이 여러 번 방문하기도 했을 것이니 꼭 그렇지는 않을 것이지만, 그냥 통계상 그렇다는 이야기지요.


▲ 9,999,999명을 거쳐서 10,000,000으로 한 자리수가 더 늘어났습니다.


"이제는 천만명이 다녀간 블로거라고 당당히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누적 방문자수가 천만명을 기록하게 되었으니, 이제는 천만명이 다녀간 블로그라고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900만이 다녀간 블로그라고 소개하는 것보다는 천만명이 다녀간 블로그라고 이야기를 하는 게 왠지 더 그럴듯해 보이기도 하고, 이야기하기에 편하기도 하지요.


앞으로 보다 더 유익한 글을 생산해내는 블로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인배닷컴"


개설 : 2008년 6월 19일

천만 방문자수 돌파 : 2017년 7월 14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블로그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