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사동, 한국적인 잡화점 "꽃향유"

서울 인사동, 한국적인 잡화점 "꽃향유"


서울 인사동, 한국적인 잡화점 "꽃향유"


서울에서 가장 한국적인 느낌이 드는 곳을 꼽으라면 종로에 있는 "인사동"과 "삼청동" 주변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인사동은 해외의 유명인들이 오면 꼭 들렀다가 가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아마도 개인적으로는 서울에서 가장 한국적인 느낌이 드는 곳으로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사동길에 있는 쇼핑센터, 인사동 마루"


인사동은 거리에서도 다양한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만, 이렇게 간혹 쇼핑센터 형식으로 지어진 건물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유명한 건물은 "인사동 쌈지길"을 들어볼 수 있을 것인데요. 쌈지길 주변의 맞은편에 보면, "인사동 마루"라는 곳도 비교적 새롭게 들어섰답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가게를 만나볼 수 있기도 하지요. 대부분의 가게가 식당 혹은 잡화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여기에서는 다양한 한국적인 물건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깜찍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한국적인 분위기의 잡화를 판매하고 있는 매장, 꽃향유"


그중에서도 꽃향유라는 매장을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부엉이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모두 직접 만드는 것이라고 하지요. 물론 부엉이 이외에도 다양한 한국적인 분위기의 아이템이 있기도 했는데요.


저는 이번 방문해서 조그마한 부엉이를 구입했답니다. 속설에 따르면 부엉이를 집에 두면 재물을 지켜주고, 부자가 되게 만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있지요. 그래서, 이러한 의미를 담은 선물을 누군가에게 주게 되면 받는 사람도 기분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혹시나 한국적인 어떤 것을 찾고 있다고 한다면, 이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아니, 꼭 여기가 아니라도 인사동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지요.


"서울 인사동, 인사동 마루 꽃향유"


주소 : 서울 종로구 관훈동 196-10

분류 : 잡화점, 한국적인 물건 파는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