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훈련원 공원"

서울 중구 "훈련원 공원"


서울 중구 "훈련원 공원"


서울 동대문 주변에는 공원들이 제법 있습니다. 지금도 서울의 중심지 중의 한 곳이지만, 과거에는 더욱더 중요한 서울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인지라 이 곳에서는 다양한 유적들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보물 1호로 등록되어 있는 동대문이 있기도 한 곳이니 말이죠.


지하철 2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서쪽으로 조금 오다 보면 찾을 수 있는 이 곳은 도심 속의 조그마한 공원입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는 나름 특별한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훈련원, 조선시대 병사들의 훈련 담당하던 곳"


훈련원 공원의 이름의 유래는 조선시대로 올라갑니다. 과거 이 곳은 "병사들의 훈련"을 담당하는 곳인 "훈련원"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 이름 그대로, 지금도 "훈련원 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어있답니다.


사실 훈련원 공원은 공원으로서의 기능보다는 "주차장"으로 더 유명한 듯 하지요. 특히 주차할 곳이 부족한 서울의 중심에서 주차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 메리트로 작용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공원"


훈련원 공원에서는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공원 내에 스케이트 보드를 위한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면서 묘기를 부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답니다. 이 날은 상당히 더운 여름날이었는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신나게 보드를 타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아마도, "훈련원"이 있던 곳인지라, "훈련"과 유사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스케이트 보드 마니아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곳이 아닐까 하지요.


"서울 동대문 훈련원 공원"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27

전화번호 : 02-2268-5810

특징 : 공원, 주차장, 스케이트 보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