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사랑의 교회 탑"

서울 서초구 "사랑의 교회 탑"


서울 서초구 "사랑의 교회 탑"


서울 서초구에는 유례없는 규모의 대형교회가 들어섰습니다. 과거 강남에 있던 사랑의 교회가 새롭게 건물을 짓고 들어선 것인데요. 엄청난 규모로 지어진 탓에 여러 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만, 이제는 건물이 완공되었고, 이 곳에 다니는 사람들도 여전히 많지요.



"서울 서초구, 서초역 지하철 2호선 바로 앞에 있는 교회"


사랑의 교회의 위치는 상당히 좋습니다. 서울에서도 노른자 땅이라고 할 수 있는 "서초역" 바로 앞에 자리를 잡고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심지어는 지하철 2호선 서초역에서 교회로 바로 들어올 수 있는 통로가 연결되어 있기도 하답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을 모두 설계하기 위해서 어마어마한 건축비가 들어가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을 하게 됩니다.




"유리로 지어진 사랑의 교회 건축물"


사랑의 교회 건축물은 전체적으로 유리로 지어져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건물 외벽이 모두 유리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마치 거대한 빌딩을 연상시키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사실 건물 자체만으로 놓고 본다면 교회라는 느낌이 잘 들지 않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교회 앞에 있는 "탑"에 주목하게 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교회 앞에 있는 탑, SGMC TOWER"


교회 앞에 있는 탑의 이름은 "SGMC TOWER"입니다. 나름의 의미가 있는 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거 사랑의 교회의 첫 건축물을 받드는 형상을 표시했다고 하지요. 아마도 개인적으로는 새롭게 건립한 사랑의 교회 건물 중에서 가장 교회 같다는 느낌이 드는 건축물이 아닐까 합니다.


뭔가, 고풍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고 말이죠. 하지만, 아쉽게도 종탑은 잠겨있어서 내부에 들어가 볼 수는 없습니다. 꼭대기에 한 번 올라가서 아래를 내려다본다면 좋은 경치를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서울 서초구 사랑의 교회, SGMC TOWE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

분류 : 탑, 종교 건축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