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사동 쇼핑몰 "인사동 마루"

서울 인사동 쇼핑몰 "인사동 마루"


서울 인사동 쇼핑몰 "인사동 마루"


서울에서 가장 한국적인 곳을 찾으라면 아마도 인사동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해외에서도 유명인들이 내한할 때는 항상 인사동을 꼭 들리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말이죠. 확실히 인사동은 인사동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으로 "한글간판"을 꼽을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요. 인사동에 거리에서는 간판에서 외국어를 볼 수 없답니다. 모든 것을 한글로 써야 하는 규칙이 있는 듯 하지요.





"인사동의 쇼핑몰, 인사동 마루"


아무튼, 이번에는 그중에서 인사동에 있는 쇼핑몰 인사동 마루에 관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인사동에서 제법 유명한 건축물을 떠올려보면, "쌈지길"이라는 건축물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쌈지길 보다 늦게 건축이 되었지만 조금 세련된 느낌이 드는 건물이 바로 "인사동 마루"가 아닐까 합니다.







"예술품, 장식품, 식당 등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건물"


인사동 마루는 비교적 최근에 생긴 건물인지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듯했습니다. 사실, 이 곳을 방문한 지가 상당히 오래되었기에 이제는 아마도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장식품"과 "예술품"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고, 식당가를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특히 예술품을 판매하는 조그마한 공방이나 가게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한국적인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인지라, 한국적인 물건을 찾고 있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랍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적인 물건을 선물하려고 방문하기도 했던 곳"


사실, 이 곳은 예전에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적인 물건"을 선물해주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일부러 방문하기도 한 곳이랍니다. 여기에서 한국적인 아이템을 하나 발견해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친구에게 건네주었던 기억이 있는 곳이지요.


곳곳에서 한국적인 물건을 판매하는 가게를 볼 수 있는데, 완전 옛것의 느낌이 나는 물건이라기보다는 보다 현대적인 감각이 묻어나는, 약간은 퓨전 된 장신구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서울 인사동, 인사동 마루"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35-6

영업시간 : 매일 10:30 - 20:30

분류 : 쇼핑몰, 한국적인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