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6 대명사 "소유격"

#B66 대명사 "소유격"


#B66 대명사 "소유격"


계속해서 이어서 "대명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이전 글에서 "주격"과 "목적격"의 대명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소유격"의 대명사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유격의 경우에도 여전히, 주격과 목적격과 마찬가지로 내용상으로는 그다지 어렵지 않답니다.



# "~의"라는 의미를 첨부하는 소유격 대명사


소유격 대명사는 아주 간단하게 "~의"라는 의미를 첨가하는 대명사라고 할 수 있답니다. "나의 모자", "당신의 모자", "그의 모자"와 같은 말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여기에서 소유라는 말은 "누구의 것"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것인데요.


그래서, 누군가 소유하고 있는 어떤 것을 가리킬 때 쓰이는 대명사랍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어떤 대상과 조합이 되는가에 따라서 그 형태가 바뀐답니다. "나의"라는 의미로 사용한다면 "MY"라는 형태로 쓸 수 있고, "당신의"라는 의미를 더하고 싶다면, "YOUR"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이지요.


MY = 나의 / OUR = 우리의 / YOUR = 당신의 / HIS = 그의 / HER = 그녀의 / THEIR = 그들의 / ITS = 그것의


이렇게 사용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러한 표현이 사용된 문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like my job." (나는 내 일을 좋아한다.)

"We like our job." (우리는 우리의 일을 좋아한다.)

"You like your job." (당신은 당신의 일을 좋아한다.)

"He likes his job." (그는 그의 일을 좋아한다.)

"She likes her job." (그녀는 그녀의 일을 좋아한다.)

"They like their jobs." (그들은 그들의 일을 좋아한다.)

"Hawaii is famous for its beaches." (하와이는 그것의 해변으로 유명하다.)



# ITS = IT의 소유격 / IT'S = IT IS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 것이 바로 "IT"의 소유격 "ITS"와 "IT'S"라는 형태의 표현입니다. 이 두 표현은 형태가 상당히 비슷하기 때문에 혼동될 수도 있는데요. 그래도, 잘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IT'S"는 "IT IS"를 줄여서 사용하는 형태라는 것을 잘 기억해두면 실수를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ITS"는 IT의 소유격이라는 것을 잘 기억해두어야 할 것이지요.


"Hawaii is famous for its beaches." (하와이는 그것의 해변으로 유명하다.)

"I like Hawaii. It's a beautiful place." (나는 하와이를 좋아한다. 하와이는 아름다운 장소다.)


이렇게, 형태는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의미와 용도로 사용이 된답니다. 여기까지, "소유격"의 대명사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61"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