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93 부사 TOO

#B93 부사 TOO


#B93 부사 TOO


이번에도 계속해서 한정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주로 부사로 활용되는 TOO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것입니다.


TOO는 크게 두 가지의 의미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한 가지는 "ME, TOO."와 같이 사용되는 "나도"라는 의미이지요. 하지만 이 경우에는 앞에서 "TOO / EITHER"를 살펴보면서 알아본 바가 있으니, 이번에는 생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앞의 "UNIT 43"으로 돌아가 보면 될 것이지요.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 "너무 ~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TOO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바로 "너무 ~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TOO입니다. 주로 "형용사" 혹은 "부사" 앞에서 사용되면서 "너무 형용사 한" 혹은 "너무 부사 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인 것이지요.


한 번 문장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Can you turn the radio down? It's too loud." (라디오 소리 좀 낮춰줄 수 있나요? 너무 시끄러워요.)

"I can't work. I am too tired." (나는 일을 할 수 없어. 너무 피곤해.)

"I think you work too hard." (내 생각에는 당신은 일을 너무 열심히 하는 것 같아요.)


이렇게 사용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배운 "MUCH"와 "MANY"와 함께 사용되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 TOO MUCH / TOO MANY의 경우


이 경우에는 "너무 ~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된답니다. 너무 "과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어떤 것이 너무 많아서 혹은 너무 심해서 오히려 좋지 않게 되는 경우에 사용되는 표현인 것이지요.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he studies all the time. I think she studies too much." (그녀는 하루 종일 공부한다. 내 생각엔 너무 많이 하는 것 같아.)

"I don't like the weather here. There is too much rain." (나는 이 곳 날씨를 좋아하지 않아. 비가 너무 많이 내려.)



# 자주 사용되는 패턴들...


이렇게, TOO는 형용사 혹은 부사 앞에서 사용되면서 "너무 ~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패턴으로 주로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지요.


TOO... FOR SOMEONE/SOMETHING = 누구에게 혹은 어떤 것에 너무 ~한

TOO... TO DO SOMETHING = 동사하기에 너무 ~한

TOO FOR SOMEONE/SOMETHING TO DO SOMETHING = 누구 혹은 어떤 것에게 동사하기에 너무 한


이런 형태로 자주 쓰이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한 번 문장 속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se shoes are too big for me." (이 신발은 나한테 너무 크다.)

"It's too cold to sit outside." (밖에서 앉기에 너무 춥다.)

"She speaks too fast for me to understand." (그녀는 내가 이해하기에 너무 빨리 말한다. = 너무 빨리 말해서 이해할 수 없다.)


여기까지, "TOO"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번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93"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