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 제습기"를 영어로?

"가습기 / 제습기"를 영어로?


"가습기 / 제습기"를 영어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겨울이 되면, 상당히 건조해집니다. 그래서, 바깥 날씨에 오랫동안 노출이 되면, 살이 트고, 심한 경우에는 피가 나기도 하지요. 심지어 겨울에는 실내도 상당히 건조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가습기"를 켜서, 실내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실내의 습도를 조절하는 장치인 "가습기"와 "제습기"의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습기와 제습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가습기와 제습기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우선 먼저 그에 맞는 표현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타낼 수 있답니다.


HUMIDIFIER = 가습기

DEHUMIDIFIER = 제습기


영어로 습도를 "HUMIDITY"라고 하는데요. 더 습하게 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가습기를 영어로는 "HUMIDIFIER"라고 하고, 반대로 습하지 않게 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DEHUMIDIFIER"라고 제습기를 나타낸답니다.


# HUMIDIFIER = 습하게 하는 것 = 가습기


이렇게 가습기의 용도 자체에 주목을 해서, 영어로는 간단하게 표한하고 있는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hich houses are most likely to need a humidifier?" (가습기가 가장 필요할 것 같은 집은?)

"Use a humidifier to add moisture to the air in your home." (가습기를 사용하여 집 안의 습도를 높이십시오.)



# DEHUMIDIFIER = 습하지 않게 하는 것 = 제습기


반대로 제습기는 반대라는 의미를 가지는 "DE-"라는 접두어를 붙여서 만들 수 있답니다. 그래서 "DEHUMIDIFIER"라는 습하지 않게 하는 것이라는 말로 "제습기"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답니다.


"Which of the following is most likely to be found in a new dehumidifier?" (새로 만들어지는 제습기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Use a dehumidifier to reduce indoor humidity." (제습기를 사용해서 실내 습도를 조절하세요.)


여기까지, "가습기"와 "제습기"의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이걸 영어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