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로(YOLO)", 인생은 한 번뿐?

"욜로(YOLO)", 인생은 한 번뿐?


"욜로(YOLO)", 인생은 한 번뿐?


최근 들어서 자주 들어볼 수 있는 표현이 바로 "욜로(YOLO)"라는 표현입니다. 특히 여행을 주제로 하는 방송에서 자주 사용해서, 그 열풍으로 번지는 추세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요즘에 이렇게 욜로욜로하는데, 이 욜로라는 것이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요?



"욜로(YOLO) = YOU ONLY LIVE ONCE."


욜로라는 말은 "YOU ONLY LIVE ONCE"라는 말의 약자입니다. 그 앞글자를 따서, "YOLO"라고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지요. 내용은 간단합니다. "인생은 한 번뿐이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지요.


어차피 한 번밖에 살지 못하는 인생, 후회 없이 살다 가자는 것이 그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해야 할까요? 자신이 목표를 두고 꿈을 두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바로 의미 있는 인생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자신이 정말 행복하다고 느끼는 삶을 사는 것이 이러한 "YOLO" 인생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단순히 여행을 다니는 것만이 욜로는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마치 "욜로(YOLO)"라는 용어가 단순히, "놀고, 먹고, 마시고, 여행 다니자."라는 뉘앙스로 비치는 듯한 모습이라서 말이죠. 여행을 다니는 것도 물론 "YOLO"한 삶을 즐기는 것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에 앞서서 인생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먼저 있은 다음에, "여행이 삶을 풍요롭게 채워준다."는 결론에 다다른 것이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꼭 여행이 "YOLO"한 인생의 답이 될 수는 없겠지요. 자신이 행복함을 느끼고,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대상이 있다면, 다른 사람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고 그것을 추구하는 것이 진정 "YOLO"한 인생이 아닐까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상식 & 노하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