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해설 들리는 대로 자막"을 활용한 돼지바 광고

"외국 해설 들리는 대로 자막"을 활용한 돼지바 광고


"외국 해설 들리는 대로 자막"을 활용한 돼지바 광고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영상에서 영감을 얻어서 광고를 만드는 시도도 비교적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롯데삼강의 "돼지바" 광고가 바로 그런 경우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이 광고는 바로 과거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었던 "외국 축구 해설 들리는 대로 자막"이라는 영상에서 포맷을 가져와서 만든 영상이랍니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세리에 A 해설 영상"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영상은 아마도 이탈리아의 축구 리그인 "세리에 A"의 중계 장면으로 추정이 됩니다. 이탈리아어로 말하는 이 내용을 그냥 들리는 대로 우리나라 말로 받아써서, 재치 있는 영상을 만들어 낸 것이지요.


그중에서 유명한 부분이 바로 "니 말 듣고 두딸 낳았대."라는 부분과 "천국이, 니 덕분에 알바했대."라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 어느 누리꾼이 편집한 영상


"돼지바 광고 영상으로 활용한 롯데"


여기에서 이와 같은 콘셉트를 가지고 롯데는 "돼지바" 광고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일종의 패러디 광고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렇게, "돼지바"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들리는 부분을 편집한 것인지, 만들어 낸 것인지, 나름 고퀄리티로 만들어 낸 것이지요.




△ 위의 영상에서 영감을 얻은 롯데 돼지바 광고


"여러 가지 시리즈로 재탄생한 롯데의 돼지바 광고"


영상은 여러 가지 시리즈로 만들어졌는데요. "빨간 봉다리 깠어!", "국사 시험!", "또 과소비"와 같은 시리즈가 제작이 되었습니다.


광고 효과는 어땠을지 모르겠지만, 온라인 화제 영상을 활용한 재치 있는 광고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