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파인애플 애플 펜 "PPAP"

펜 파인애플 애플 펜 "PPAP"


펜 파인애플 애플 펜 "PPAP"


2016년에 하반기에 공개되면서 온라인에서 급속도로 퍼진 영상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올라온 1분 남짓의 짧은 영상인데, 엄청난 파급력을 가지고 전 세계로 퍼져나간 영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영상은 특히 과거 저스틴 비버가 관심 있는 동영상으로 티위터에서 소개한 것으로 인해서 더욱더 큰 인기를 끌게 되었고, 이후 BBC, CNN 등의 해외 언론에서도 소개를 하기도 했으며, 우리나라의 미디어에서도 소개가 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PPAP, 펜 파인애플 애플 펜"


이렇게 급속도로 인기를 끈 영상의 제목은 바로 "PPAP"라는 짤막한 제목인데요. 바로 "PEN PINEAPPLE APPLE PEN"의 약자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영상에서는 코믹한 느낌의 배경음악과 일본인 아저씨가 나와서 조금 독특한 춤을 추면서 "애플"과 "펜"을 마임으로 표현하는 영상이지요.


"짧지만, 중독성이 있는 음악"


영상에 사용된 음악은 짧지만 아주 중독성이 있는 음악으로,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일본 코미디언이자 DJ인 "고사카 다시마오"가 코믹한 춤을 더 해서 그 분위기를 한층 더 띄웠다고 할 수 있지요.


△ PPAP 오리지널 버전


"빌보드 차트에 오른 음악, 빌보드 차트에 오른 가장 짧은 음악 기네스 북 기록"


재미있는 것은 이 영상은 음악으로도 발매가 되었는데요. 일본 빌보드 차트에서는 "최고 순위 2위"까지 기록을 하기도 했고, 미국 빌보드 핫 차트에서는 최고 순위 77위를 기록, 미국 빌보드 댄스 차트에서는 최고 순위 37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PPAP는 빌보드 차트에 오른 가장 짧은 음악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되기도 했지요.


△ PPAP 라이브 공연 영상


"다양한 곳에서 패러디되기도 한 영상"


이 영상이 상당한 인기를 끌자 유명 TV 프로그램에서는 가만히 둘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곳곳에서 이 영상을 패러디하기도 했지요. 지금도 온라인에서는 이 영상을 가지고 만든 다양한 패러디 영상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SNL에서 권혁수 씨가 패러디를 하기도 했다고 하지요.


짧지만 강력한 임팩트를 자랑하는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특히, 음악에 사용되는 코믹한 음악은 언제 들어도 중독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화제의 사건 & 영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