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알뜰 해외여행 노하우

MBC 알뜰 해외여행 노하우


MBC 알뜰 해외여행 노하우


2017년에는 연휴가 이어져있는, 소위 말하는 "황금연휴"가 두 번 있었습니다. 저는 이런 연휴에 해당을 받지 않는 회사에 다니고 있어서 연휴를 즐기지 못했지만, 연휴의 적용을 받는 회사에 다니는 사람들은 좋은 시간을 보내지 않았을까 하지요.


이렇게, 황금연휴를 맞이해서 MBC에서는 "알뜰 해외여행"이라는 주제로 항공권과 호텔 등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


공개된 방송에서는 무려 고등학생 때부터 해외여행을 다니기 시작해서, 비행기를 500번 이상 타보았다는 "최도현" 씨가 등장해서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물론, 그는 더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겠지만, 일부를 방송에서 공개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가 공개한 방법, 특히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코드쉐어를 활용하라.

2. 해외여행사를 이용하라. (해외여행사는 우리나라의 황금연휴를 모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할 수 있다.)

3.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라.

4. 인터넷 검색기록을 삭제하고, 시크릿 창을 이용해서 항공권을 검색하라.

5. 경유 혹은 늦은 시간에 출발하는 항공권을 활용하거나, 제3 국가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활용하라.


이렇게 이 정도로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코드쉐어를 활용하는 방법"


코드쉐어란 하나의 항공기를 가지고 여러 항공사가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항공사 입장에서는 혹시나 좌석이 팔리지 않을 것에 대비해서, 항공기 한대를 여러 항공사가 함께 티켓을 판매하는 시스템을 가리키는데요.


그래서 판매사가 어디냐에 따라서, 다른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를 잘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할 수도 있을 것이지요.




"해외여행사를 활용하는 방법"


또 다른 방법으로는 국내 여행사의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여행사의 상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해외 여행사는 우리나라의 황금연휴에 대해서 잘 알고 있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해외여행사에서는 우리가 황금연휴 일 때도 비수기의 가격을 적용해서 항공권을 판매하기도 한다는 것이지요.


혹시나, 언어 문제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경우에는 번역기를 사용하면 도움이 되기도 하지요.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


시간적인 여유가 별로 없는 경우라면, 항공권 예약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러 사이트의 가격을 한 곳에서 실시간으로 비교해서 구매할 수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할 수 있겠지요.


"인터넷 검색기록을 삭제하고, 시크릿 창을 이용해서 항공권을 검색하라."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인터넷 검색기록이 남게 됩니다. 항공사 예매사이트에서는 이러한 자료를 역이용해서, 한 번 검색한 항공권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더 비싼 가격을 보여주도록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기도 합니다.


항공권을 검색했다는 것은, 그 항공권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이것을 역이용해서 인터넷 검색기록을 삭제하고, 시크릿 창으로 접속해서 가격 검색을 해보면, 항공사의 이런 "상술"(?)을 봉쇄시킬 수 있답니다.



"경유 혹은 늦은 시간에 출발하는 항공권을 이용하거나, 제3 국가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을 이용하라."


일반적으로 경유를 여러 번 하게 되면,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한술 더 떠서, 장거리 여행의 경우, 인근 나라에서 출발하는 비행기표를 검색해서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약을 한 후, 우리나라에서 그곳으로 출발해서, 출발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지요.


하지만, 이 경우 혹시나 항공편이 지연된다거나 하는 불미스러운 사고가 발생해서 비행기를 타지 못한 경우, 보상을 받지 못할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행사가 등록된 업체인지 알아보는 방법"


국내 여행사에 한정된 내용이지만, 간혹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믿을만한 것인지, 의심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여행사"가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 검색해보는 것으로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바로 "여행 정보 센터"를 이용해서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여행사명 혹은 대표자명을 입력하면, 여행사가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지요.


여행 정보 센터 바로가기 링크 : http://tourinfo.or.kr/


방송에서는 항공권을 구하는 방법 외에도, 호텔과 짐싸기 노하우 등에 대해서도 소개를 했습니다. 하지만 항공권에 대한 노하우가 가장 핵심인 것으로 보여, 항공권에 대한 내용만 언급했답니다. 여기까지,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하는 방법 기사 링크 : http://imnews.imbc.com/weeklyfull/weekly05/4257200_17971.html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여행 정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