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가 발굴한 스타 "황치열"

너목보가 발굴한 스타 "황치열"


너목보가 발굴한 스타 "황치열"


2015년부터 방영되고 있는 음악 관련 예능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일반인들이 출연해서, 연예인들이 이들 중에서 실력자와 음치를 가려내는 모습을 그려낸답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바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라는 프로그램인데, 줄여서 "너목보"라고 칭한답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한 아이돌 보컬 트레이너 황치열"


이렇게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들과 음치가 함께 출연하는 방송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실력자들은 큰 주목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큰 인기를 끌고, 인지도를 쌓은 "일반인"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지요.


황치열 씨 역시도 그런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치열 씨는 당시 이번 기회가 음악인생의 마지막이라고 생각을 하고 이 프로그램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황치열 씨는 과거 "치열"이라는 이름으로 데뷔를 했지만, 9년 동안 큰 소득이 없이 무명 인생을 살아오다가 나중에는 아이돌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었지요.


△ 황치열 씨의 과거 공연 모습


"박정현 씨에게 음치로 지목을 당했지만..."


당시 그가 출연했던 회차에는 박정현 씨가 게스트로 출연했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박정현 씨는 그를 "음치"로 지목하게 되는데요. 음치로 지목당한 그는 결국 결승 무대에 오르지 못하고, 진실의 무대에 서개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그의 엄청난 실력을 만천하게 공개하게 되지요.



"임재범 씨의 고해를 부르면서 화제를 모았던 황치열 씨"


진실의 무대에서 그가 선보인 곡은 임재범 씨의 전설의 명곡이라고 할 수 있는 "고해"였습니다. 그는 당시 방송에서 차분하게 임재범 씨의 고해를 불러냈습니다. 그가 노래를 부르는 모습에서 엄청난 실력을 볼 수 있었고, 절실함과 간절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일까요?


이 장면은 TV를 타고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고, 온라인에서도 한참 동안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서 결국, 황치열 씨는 "가수"로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지요.


△ 너목보에서 황치열 씨가 부른 "고해" 


△ 너목보에서 황치열 씨가 부른 "비상"


"방송 이후, 인기 방송인으로 거듭난 황치열 씨"


방송 이후, 황치열 씨는 다시 방송사의 초청을 받은 것인지, "너목보"에서 다시 한번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여기에서 그는 또다시 임재범 씨의 곡인 "비상"을 노래했지요.


이후, 노래 속의 가사처럼 그는 엄청난 비상을 하게 되었고, "나 혼자 산다."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고,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초청되어서 활약을 하면서 가수로서 성공의 길을 걸어가게 됩니다.


방송 한 번이 그의 인생을 바꾸어 놓은 계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너목보"를 통해서 그가 엄청난 성공을 했기에 간혹 그를 "너목보의 아들"이라고 칭하기도 한답니다. 방송을 통해서 다시 날아오르는 계기를 마련한 황치열 씨.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