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오다이바 "자유의 여신상"

도쿄 오다이바 "자유의 여신상"


도쿄 오다이바 "자유의 여신상"


자유의 여신상은 "뉴욕(NEW YORK)"에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미국 "뉴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바로 "자유의 여신상"이니까요. 그런데, 자유의 여신상은 미국 뉴욕에만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우리와 제법 가까이 있는 나라인 일본에서도 자유의 여신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일본 도쿄의 오다이바에서 자유의 여신상을 찾아볼 수 있는 것이지요. 자유의 여신상이라고 하면 미국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일본 도쿄에는 이것이 왜 있는 것일까요?



"일본 도쿄, 오다이바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


일본 도쿄의 오다이바에서 자유의 여신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이유는 조금 뜬금없기도 한데요. 과거 미국 건국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프랑스에서 미국에 선물로 주었던 자유의 여신상을 받은 미국은 이에 대한 보답으로 원본의 1/4 크기의 자유의 여신상을 프랑스에 기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프랑스의 자유의 여신상을 일본에 들여와서 전시를 하게 되었다고 하지요. 그런데, 이것이 인기가 많아지자 이 여신상이 프랑스 본국으로 돌아가게 되자, 일본에서도 이것을 복제하여 지금의 오다이바에 설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크기는 "11 M"정도로 실제 미국 뉴욕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에 비하면 많이 작은 편이지만, 그래도 그 디자인은 완전히 같다고 할 수 있답니다.





"일본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위치는?"


그렇다면, 일본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은 도쿄 오다이바 어느 쪽에 있는 것일까요?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위치는 유리카모메 다이바 역에서 도보로 약 1분 거리에 있답니다. 주변으로는 후지 TV 건물이 있고, 자유의 여신상 뒤로는 "레인보우 브리지"가 보이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오다이바의 자유의 여신상 뒤로 보이는 레인보우 브릿지와 함께 사진으로 담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저는 오다이바의 다이버시티에서 출발해서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방향으로 이동했습니다. 다이버시티에서 자유의 여신상으로 향하는 길에는 사람만이 다닐 수 있는 커다란 다리가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이곳 역시도 제법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다리 위에서 멀리 보이는 레인보우 브리지의 모습이 제법 아름다워 보이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다리를 건너다보면, 어느 한 건물에서 불빛과 함께 노랫소리가 흘러나오는 것을 들어볼 수 있는데요. 이곳이 바로 "후지 TV" 건물이라고 합니다. 지나가면서도 확실히 눈에 띄는 건물이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자유의 여신상 뒤로 보이는 다리가 레인보우브릿지


"오다이바에서 랜드마크를 찾다 보니, 마치 보물 찾기를 하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오다이바에서 곳곳에 있는 랜드마크를 찾아보면서 오다이바를 구경하다 보니, 마치 보물 찾기를 하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천천히 방향을 향해서 가다가 멀리서 자유의 여신상이 보이면, 엄청난 무언가를 발견한 듯한 그런 느낌이 들어왔으니 말이죠.


걸어 다니기에도 너무 넓지 않은 곳이 바로 오다이바였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곳곳을 돌아다닐 수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본 도쿄, 오다이바 자유의 여신상"


주소 : Japan, 〒135-0091 Tokyo, 港区Daiba, 1−4 台場海浜公園内

전화번호 : +81 3-5500-2455

홈페이지 : http://www.minato-kanko.com/kankou/jiyuunomegamizou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