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오다이바 "후지 TV"

도쿄 오다이바 "후지 TV"


도쿄 오다이바 "후지 TV"


우리나라의 여의도에는 "KBS" 방송국이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여의도와 제법 비슷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도쿄의 오다이바에는 "후지 TV" 본사가 있습니다. 후지 TV는 1957년에 창립된 일본 최대의 민영 방송국으로 오다이바에 있는 관광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물 자체도 상당히 독특한 후지 TV 본사"


오다이바에 있는 후지 TV 본사의 건물은 건물 자체도 상당히 독특한 편입니다. 그래서 멀리서도 눈에 띄는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건물 자체도 독특하게 생겼는데, 그 규모도 상당하여 눈에 띄는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후지 TV 본사를 낮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건물 내부의 견학도 할 수 있고, 건물에 마련된 전망대에서 오다이바 곳곳을 내려다볼 수 있기도 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오다이바를 꽤 늦은 시각에 방문해서 건물에는 들어가 볼 수가 없었답니다. 가뜩이나 늦은 저녁 시간에 방문했는데, 이날이 또 일요일이었으니 건물 출입은 전혀 생각을 하지도 못했답니다.










"다이버시티에서 자유의 여신상을 보러 이동하는 다리에서 마주하게 된 후지 TV 본사"


저는 그래서 후지 TV 본사 건물 안에는 들어가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저 옆을 지나가면서 이곳이 후지 TV 본사 건물이구나 하는 것을 본능적으로 느낄 수 있었지요. 그도 그럴 것이 후지 TV 본사 건물은 야간에는 LED 조명을 활용해서 마치 쇼를 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조명을 이용해서 무언가 그림을 만들기도 하고, 계속해서 현란하게 움직이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노래도 흘러나왔는데요.


조명을 이용한 방송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건물 옆을 지나면서 이곳이 후지 TV 본사라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여유가 있었다면,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한 번 구경을 해볼 수 있었을 텐데, 너무 늦게 방문해서 건물 내부에는 들어가 보지 못해서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나중에 다시 도쿄를 방문하게 되면, 그때는 내부를 들어가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일본 도쿄 오다이바, 후지 TV 본사"


주소 : Japan, 〒135-0091 Tōkyō-to, Minato-ku, Daiba, 2丁目4−8

전화번호 : +81 3-5500-8888

영업시간 : 10:00 - 18:00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 http://www.fujitv.co.j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