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시나가와 맥도날드 "마그도나르도"

도쿄 시나가와 맥도날드 "마그도나르도"


도쿄 시나가와 맥도날드 "마그도나르도"


일본에는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세븐일레븐"과 같은 편의점을 들어볼 수 있는데요.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편의점이지만, 그 물건의 퀄리티는 상당히 다르답니다.


패스트푸드점 역시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곳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도 볼 수 있고, 롯데리아도 볼 수 있지요. 맥도날드의 경우에는 전 세계적으로 같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햄버거집인지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만, 롯데리아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와 많이 차이가 난다고 하지요.



"오다이바에서 일본 롯데리아를 체험해보려고 했지만..."


그래서 이번에는 어차피 오다이바를 혼자서 여행하고 있는 중이었던지라, 오다이바에 있는 롯데리아에 들러서 간단하게 저녁 식사를 해결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롯데리아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롯데리아보다 영업시간이 짧았는데요. 간발의 차이로 롯데리아에 도착했지만, 영업 종료 시간이 되어서 음식을 주문할 수가 없었답니다.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일본의 맥도날드"


롯데리아에서 식사를 할 수도 없었고, 이미 시간이 꽤 늦어서 오다이바 안에서는 식사를 할만한 곳이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숙소가 있는 시나가와역으로 이동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하지만, 시나가와역 주변 역시도 저녁 늦게까지 여는 식당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절 수 없이 궁여지책으로 가다가 보이는 맥도날드에 들러서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는 맥도날드를 "마그도나르도"라고 부르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살입니다."


우리는 맥도날드를 맥도날드라고 부르지만, 일본에서는 이것을 "마그도나르도"라고 칭하는데요. 실제로 일본 맥도날드 TV 광고를 보아도 "마그도나르도"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런데, 실생활에서는 우리나라에서도 그렇듯이 일본에서도 줄여서 부른다고 하지요. 도쿄에서는 "마크"라고 줄여서 부르고, 오카사에서는 "마크도"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일본 맥도날드는 우리나라의 맥도날드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케찹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빼고요."


일본에서 먹은 맥도날드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단 하나만 제외하면 말이죠. 바로 기본적으로 세트 메뉴에 "케찹"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원래 케찹을 먹지 않아서, 굳이 달라고 하지 않았는데요. 혹시나 케찹이 필요하다면, "케차프 구다사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준다고 하지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일본 맥도날드에서도 모든 메뉴가 일본어로 쓰여있어서 주문하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냥, 간단한 영어로 "THIS, SETMENU, PLEASE"라고 이야기했는데요. 일반적인 영어로는 "COMBO"라고 해야 하지만,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콤보라고 했다가는 잘 알아듣지 못할 것 같아서, 세트메뉴라고 했더니 주문이 제대로 되었답니다.


아무튼, 우리나라와 크게 차이가 없는 일본 맥도날드를 한 번 체험해보았습니다.


"일본 시나가와 맥도날드"


주소 : 4 Chome-10-18 Takanawa, Minato-ku, Tōkyō-to 108-0074, Japan

전화번호 : +81 3-3443-4474

영업시간 : 6:30 AM - 2:00 A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