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롯데백화점 “이성당 빵집”

잠실 롯데백화점 “이성당 빵집”


잠실 롯데백화점 “이성당 빵집”


전국 4대 빵집으로 알려진 곳이 있습니다. 군산의 이성당, 대전의 성심당, 광주의 궁전제과, 대구의 삼송빵집이 바로 그곳이지요. 여기에 간혹 5대 빵집으로 전주의 PNB 풍년제과를 넣기도 하는 듯했습니다.


이렇게, 전국적으로 유명한 빵집은 해당 지역에 방문하면, 마치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 코스가 되어버렸는데요. 그래도 이제는 세상이 좋아져서 해당 지역에 방문하지 않고도 맛있는 빵을 먹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전국 4대 빵집”


바로 서울에 있는 백화점에서도 이렇게 지역에서 유명한 빵집이 입점해있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대백화점에서는 “삼송빵집”을 볼 수 있는데요. 롯데백화점에서는 이렇게 “이성당”이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이성당”


이성당은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분수대로 나가는 출입구 쪽에 있어서 지하로 들어가는 경우에는 문을 열자마자 바로 보이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찾기가 비교적 쉬운 곳이기도 하지요.


이 곳은 테이크아웃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빵집이었습니다. 그래서, 빵을 집어서 얼른 계산을 하고 나가는 형식으로 되어 있었지요. 앉아서 잠시 시간을 보내다가 갈만한 곳은 아니었답니다.


그래도 덕분에 이렇게 군산까지 가지 않고도 군산에서 맛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빵집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이 아닐까요.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식품관, 이성당”


주차 : 롯데백화점 내 주차 가능

특징 : 이성당 빵집, 전국 4대 빵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