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미 "지금은 연애중"

하정미 "지금은 연애중"


우리나라 문학작품이나, 대중가요 등을 살펴보면, 남녀상열지사를 다룬 내용이 상당히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대중가요의 대부분은 남녀 간의 사랑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런 표현이 있기도 한가 봅니다. 바로 "청춘사업"이라는 표현이지요. 바로 남녀가 만나는 과정을 가리키는 표현인데요. 어린 시절에는 잘 몰랐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느껴보니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차피 누군가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은 정해져 있고, 제한되어 있으니 그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하는 것이겠지요.




"티스토리 블로거, 버섯공주님이 출판한 책, 지금은 연애중"


이렇게, 남녀 간의 연애에 관한 내용을 담은 소소한 책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지금은 연애중"이라는 이름을 가진 책인데요. 하정미 씨가 쓴 책입니다. 하정미 씨는 과거부터 티스토리 블로거로 활동을 하고 있는 분인데요. 티스토리에서의 필명은 바로 "버섯공주"이고, 블로그 이름은 "버섯공주 세계정복"이랍니다.


오랜만에 책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버섯공주님의 블로그에 방문해보니 지금도 꾸준히 글이 올라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활발하게 많은 글이 올라오는 것은 아니었지만요.




"남녀 간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


이 책에서 담고 있는 내용은 버섯공주님이 현재 만나고 있는 남자 친구와 만나면서 든 생각을 책으로 정리한 일상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애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연애를 잘 하는 방법이라든가, 좋은 사람을 만나는 방법과 같은 연애를 조언하는 책은 아니고, 그저 "연애를 하면서 느낀 생각" 혹은 "감정" 등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가볍게 정리해놓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그다지 어려운 내용이 없기도 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공감이 되기도 하는 소소한 일상을 담은 가벼운 책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직접 연애하는 것도 좋지만, 남의 연애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쩌면 가장 재미있는 것이 다른 사람의 연애사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연애사에 대해서 듣는 것을 좋아하고, 그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버섯공주님의 연애사가 궁금하다면, 가볍게 읽어볼 만한 책이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일상에서 벌어지는 내용을 바탕으로 소소한 이야기를 풀어낸 책, "지금은 연애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하정미, 지금은 연애중"


저자 : 하정미

저자 블로그 주소 : http://mushroomprincess.tistory.com/

장르 : 수필

출간일 : 2012.1.09

교보문고 링크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barcode=9788996618058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인문관/서평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