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글란 "점핑 홈 쇄도"

코글란 "점핑 홈 쇄도"


코글란 "점핑 홈 쇄도"


크리스 코글란이라는 선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과거 강정호 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할 때, 강정호 선수에게 부상을 입힌 선수로 잘 알려져 있지요. 코글란 선수는 이렇게 경기 중에 거친 플레이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한데요. 아마도 이것은 그의 과도한 승부욕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코글란의 주루 플레이, 점핑 홈 쇄도"


우리는 코글란 선수와 강정호 선수를 엮어서 떠올리지만, 아마도 메이저리그를 시청하는 분들은 코글란의 다른 모습을 떠올리지 않을까 합니다. 그의 과도한 승부욕으로 인해서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독특한 플레이를 선보이기도 하는 듯하니까요.


△ 코글란 선수의 점프 장면


"코글란 선수의 재치 있는 플레이"


그중에서 가장 압권은 바로 2017년 4월 26일에 있었던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서 나온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이 경기에서 코글란은 엄청난 주루 플레이를 선보였는데요. 1루 주자였던 그는 후속 안타가 터지자 홈까지 쇄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익수의 정확한 송구로 인해서 그는 홈에서 아웃될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요.


아웃될 찰나의 타이밍에 코글란 선수는 점프해서 포수 이디어 몰리나의 태그를 피해서 득점하는 데 성공하게 됩니다. 그의 예상하지 못했던 플레이어 팬들은 아마도 환호성을 질러댔겠지요.



"2017 메이저리그 전반기 최고의 장면으로 뽑혔던 플레이"


코글란 선수의 이 플레이는 2017년 메이저리그 전반기 최고의 장면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7가지의 장면을 전반기 명장면으로 꼽았는데요. 그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7 메이저리그 전반기 최고의 명장면"


1. 코글란의 점핑 홈 쇄도

2. 매디슨 범가너의 개막전 멀티 홈런

3. 에디슨 볼케스의 노히트 노런

4. 알버트 푸홀스의 통산 600호 홈런

5. 스쿠터 지넷의 한 경기 4 연타석 홈런

6. 애런 저지의 495피트짜리 대형 홈런

7. 놀란 아레라도의 끝내기 홈런 (사이클링 히트 완성)


여기까지, 코글란 선수 홈 쇄도 장면과 2017 메이저리그 전반기 최고의 명장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