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야네센 “네즈신사”

도쿄 야네센 “네즈신사”


도쿄 야네센 “네즈신사”


배틀트립 18회에서 성시경 씨와 문천식 씨가 도쿄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성시경 씨와 문천식 씨는 도쿄 곳곳의 독특한 볼거리와 맛집 정보를 알려주었는데요.


이들이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일본의 한 신사였습니다. 일본에는 다양한 신사가 있는데요, 토속신앙이 발달한 곳인지라, 여러 곳에서 신사를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일본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신사”


일본에서는 이렇게 “신”을 모시는 신사를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본 전역에서는 무려 8만 개의 신사가 있다고 하는데요. 도쿄에도 이러한 신사가 많이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우리가 뉴스에서 자주 들어볼 수 있는 “야스쿠니 신사”와 같은 곳이 있는데요. 이 곳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다른 국가들을 침략했던 신들을 모시는 곳인지라 방문을 추천하지 않는 곳입니다.


일본에는 이렇게 곳곳에서 신사를 볼 수 있는데, 어떤 신을 모시는 곳인지 잘 알 수가 없으니 신사에서 참배를 드리는 것은 한국인으로서는 조심해야 할 행동일 것입니다.




“일본 도쿄 야네센에 있는 네즈 신사”


일본 도쿄에의 중심지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야네센”이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이는 “야나카, 네즈, 센다기”의 각각 첫 글자를 따서 붙인 이름이지요.


이 곳은 제2차 세계대전의 피해를 입지 않은 곳이기에 20세기 초반의 문화가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독특한 이름의 언덕과 골목이 많은 것이 이 곳의 특징이라고 하지요.




“네즈에 있는 네즈신사”


이러한 “야네센” 지역에서도 “네즈” 지역에 있는 네즈 신사가 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성시경 씨와 문천식 씨가 방문한 곳이 바로 이 신사인데요.


네즈 신사는 1900년 전에 생긴 유서 깊은 곳으로 도쿄의 10대 신사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네즈 신사는 여성을 지키는 신인 처녀신을 비롯한 5개의 신이 모셔진 곳으로, 직장인 여성들이 많이 찾아와서 성공과 안녕을 기원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 네즈 신사의 도리이


“네즈 신사의 도리이”


이러한 신사에는 “도리이”라고 불리는 것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일본의 문으로, 문처럼 생긴 여러 개의 기둥이 길처럼 이어져있는 곳입니다. 이 도리이를 북쪽에서 남쪽으로 빠져나가면 잡념이 사라진다고 알려져 있기도 하답니다.


여기까지, 성시경 씨와 문천식 씨가 일본 도쿄의 “네즈 신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도쿄 야네센, 네즈신사”


주소 : 1 Chome-28-9 Nezu, Bunkyō, Tokyo 113-0031, Japan

전화번호 : +81 3-3822-0753

홈페이지 : http://www.nedujinja.or.jp

성시경 & 문천식 배틀트립 도쿄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456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