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편의점 “치어스(CHEERS)”

싱가포르 편의점 “치어스(CHEERS)”


싱가포르 편의점 “치어스(CHEERS)”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의점은 우리나라의 대도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에서도 이런 “24시간 편의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싱가포르에는 어떤 편의점이 있을까요?


싱가포르에서도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세븐 일레븐”과 같은 편의점을 볼 수 있기도 한데요. 싱가포르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이름의 편의점이 있기도 합니다.



“싱가포르의 편의점, 치어스(CHEERS)”


싱가포르에서는 “치어스(CHEERS)”라는 이름의 편의점이 있습니다. 치어스는 술을 마실 때, 건배를 의미하는 용어로 알고 있는데요.


여담이지만, 영국에서는 이러한 “치어스”라는 용어를 “THANK YOU” 대신에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고맙습니다.” 혹은 “감사합니다.”라는 의미로도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싱가포르 역시도 영국의 영향을 받은 곳이라 언어에서도 영국식 영어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일상에서 흔히 “감사합니다.”라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의미로 편의점에 “CHEERS”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마치,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같은 느낌이 드는 이름인 것이지요.





△ 싱가포르 창이 공항의 "치어스 편의점"


“싱가포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치어스 편의점”


이러한 치어스라는 이름의 편의점은 싱가포르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24시간 동안 운영이 되는 편의점인지라, 급히 무언가 필요한 경우에 급히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곳이지요.


싱가포르의 대중적인 편의점이라고 할 수 있는 “치어스”는 싱가포르의 국제공항인 창이공항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창이공항에서는 “유심카드”를 구매하기 위해서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곳이 아닐까 한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싱가포르의 창이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눈앞에 보이는 치어스 편의점에 들러서 "유심카드"를 구입하는 경우를 볼 수 있으니까요.


여기까지, 싱가포르에서 볼 수 있는 “치어스”라는 독특한 이름의 편의점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사진에 등장한 편의점은 “창이공항”에 있는 편의점이랍니다.


“싱가포르 창이공항 편의점, 치어스(CHEERS)”


주소 : 65 Airport Boulevard, #2-026-039-01, Basement Level South Terminal 2, Singapore 819643

전화번호 : +65 6542 0615

특징 : 편의점, 생필품, 24시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