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휴대폰 사용 “싱텔 현지 유심카드”

싱가포르 휴대폰 사용 “싱텔 현지 유심카드”


싱가포르 휴대폰 사용 “싱텔 현지 유심카드”


해외여행을 할 때, 인터넷이 되지 않으면 상당히 답답합니다. 여러 번 방문해본 여행지라고 한다면, 경험이 있으니 조금 괜찮기도 하겠지만, 처음 방문하는 여행지의 경우에는 더더욱 인터넷 검색이 절실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특히 이렇게 처음 방문하는 국가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면, 정말 답답함을 느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인터넷이 되지 않으면, 구글 지도도 활용할 수도 없어서, 길을 찾는 것조차도 애를 먹을 것이니까요.



“싱가포르에서 휴대폰 & 인터넷 사용하기”


해외에서 전화 혹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통신사 로밍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는 방법이지요.


1. 통신사 로밍 이용하기

2. 현지 유심카드 구입하기

3. 포켓 와이파이 이용하기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 중에서 “현지 유심카드”를 구입하는 방법으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3가지 방법에 대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면 된답니다.




“싱가포르의 2대 메이저 통신사”


우리나라에 “SK텔레콤”과 “KT”가 있다면, 싱가포르에는 “싱텔(SINGTEL)”과 “스타허브(STARHUB)”가 있습니다. 각각 우리나라의 SK와 KT에 해당하는 통신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통신사에서 여행자들을 위한 “유심카드”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각 회사별로 제공하는 내용이 조금씩 다른데요. 저는 이번에는 “싱텔”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싱가포르 창이 공항의 편의점, 치어스


“싱텔에서 제공하는 현지 유심카드”


싱텔에서 제공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유심카드 중에는 “하이! 투어리스트(HI! TOURIST SIM)”이라는 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크게 두 가지의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15달러에 총 데이터 4기가로 5일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하나 있었고, 30달러에 14기가의 데이터를 1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여기에 그리고 현지 번호도 받을 수 있고, 현지 번호로 전화를 서로 걸 수도 있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현지 번호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어서 크게 주목하지 않았습니다.


“싱텔의 하이 투어리스트 카드”


1. 15달러 : 5일 사용 / 데이터 4기가

2. 30달러 : 10일 사용 / 데이터 14기가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15달러짜리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하루에 3달러씩 추가하면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고도 하니, 기간이 애매한 경우라면 이런 방법을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 싱텔 하이 투어리스트 유심 카드 옵션


“싱텔 카드를 구할 수 있는 곳”


이런 선불형 유심카드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도착하게 되면 처음으로 만날 수 있는 “창이공항”에서도 이런 카드를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공항 곳곳에서 “유심카드”를 판매하는 부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어스(CHEERS)라는 이름의 편의점에서도 카드를 구할 수 있으니, 꼭 공항에서 구입하지 않고, 싱가포르 도심으로 이동한 후에도 유심카드를 구할 수 있기도 합니다.


“유심카드만 교체하면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


유심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한 다음에, 바로 휴대폰의 유심카드를 교체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유심카드를 판매하는 곳에서 유심카드를 교환할 수 있는 작은 핀도 함께 비치하고 있으니, 그것을 사용해서 교체하면 된답니다.


경우에 따라서, 통신사의 이름이 현지 통신사 이름인 “SINGTEL”이라고 뜨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SKT”라고 뜨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라도 전화, 문자, 인터넷은 무리 없이 작동한답니다. 제가 이런 경우였는데, 여행하는 내내 싱텔 카드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SKT"로 떠있었지만, 전화통화, 인터넷 모두 잘 작동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유심을 교체한 경우에는 기존의 유심카드를 잘 보관하고 있다가 다시 귀국해서 유심카드를 교체하면 기존의 유심카드를 다시 잘 활용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싱가포르”에서 현지 유심을 활용해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