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캄퐁 글램 "술탄 모스크"

싱가포르 캄퐁 글램 "술탄 모스크"


싱가포르 캄퐁 글램 "술탄 모스크"


싱가포르의 부기스에서 북동쪽으로 조금 더 올라가면 "아랍 스트리트(ARAB STREET)"라고 불리는 싱가포르 안에서 작은 이슬람 사회를 볼 수 있는 구역이 있습니다. 이 곳은 과거에는 "캄퐁 글램(KANFONG GLAM)"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캄퐁 글램은 말레이시아어로 어촌을 의미하는데, 과거 로코르강(ROCHER RIVER) 입구에 위치한 어촌 마을을 가리켰습니다. 1822년에는 스탬퍼드 레플즈 경이 이 지역을 말레이의 술탄 후세인 모하메드 사아와 함께 아랍인과 부기스인 상인을 포함한 무슬림 사회의 사람들에게 이 지역을 배정했다고 하지요.


그래서 이렇게 이 지역에서는 싱가포르 안에서 "무슬림 문화"를 향유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 중심에 있는 술탄 모스크(SULTAN MOSQUE)"


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는 사실상 "술탄 모스크"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술탄 모스크는 싱가포르에 있는 여러 사원 중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사원으로 아랍스트리트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모스크는 싱가포르 최초의 술탄인 "술탄 후세인 사(SULTAN HUSSEIN SHAH)"를 위해서 1824년에 건립되었는데요. 싱가포르를 창건한 스탬퍼드 래플즈 경은 이 곳의 2단 지붕을 올린 단층 건물을 장식하는 공사에 3,000달러를 기부했다고도 합니다.







"아랍 스트리트에 들어왔다는 것을 알리는 술탄 모스크"


이러한 술탄 모스크를 발견하면, 비로소 아랍 스트리트에 들어왔다는 신호가 되기도 합니다. 이 모스크를 보는 순간 드디어 내가 "아랍 스트리트"에 들어왔구나 하는 강한 인상을 심어주게 되니까요. 그래서 저도 처음에 이 곳을 방문했을 때, 술탄 모스크를 보자마자, 드디어 왔구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 아랍스트리트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술탄 모스크


"여행객에게 예배당을 개방하고 있는 술탄 모스크"


술탄 모스크를 시간에 맞춰서 잘 방문하면, 여행객도 예배당 안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남자든 여자든 모두 입장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짧은 치마나 맨살이 드러나는 복장으로는 입장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맨살이 드러나는 옷을 입었다고 하더라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바로 "술탄 모스크"에서 여성들에게는 입구에서 긴치마를 무료로 대여하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술탄 모스크의 예배당 안을 둘러보고 싶은 분들은 시간에 맞춰서 이 곳을 방문하면 된답니다.


시간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 술탄 모스크(SULTAN MOSQUE)"


주소 : 3 Muscat St, 싱가포르 198833

전화번호 : +65 6293 4405

홈페이지 : http://sultanmosque.sg

예배시간 : 10:00 - 12:00 / 14:00 - 16:00

휴무 : 연중무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