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 무르타박 “잠잠”

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 무르타박 “잠잠”


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 무르타박 “잠잠”


싱가포르는 다양한 민족이 한 곳에 어울려서 살아가는 다민족 국가입니다. 말레이시아 반도 끝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섬에 이렇게 다양한 민족이 자신들의 고유한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재미있게도, 싱가포르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문화를 바탕으로 각자의 색깔을 강하게 띠고 있는 구역이 나누어져 였습니다. 차이나타운을 비롯해서, 아랍스트리트, 리틀 인디아와 같이 각자의 문화가 가진 색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지요.



“싱가포르의 작은 아랍 거리, 아랍스트리트”


이런 점이 싱가포르를 특별하게 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싱가포르라는 작은 나라를 방문함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싱가포르는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어서, 여행 초심자들에게 추천이 되는 여행지이기도 하지요.


이러한 싱가포르에서 아랍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곳으로는 “아랍스트리트”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랍스트리트를 방문하면, 싱가포르에서도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곳의 중심에는 아랍 사원인 “술탄 모스크”를 중심으로 하여, 주변으로 아랍식의 건축물과 옷, 장신구 등을 판매하는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랍 음식 역시도 빼놓을 수 없기도 하지요.



△ 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


“아랍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 잠잠”


아랍스트리트에서는 아랍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볼 수 있는데요. 배틀트립 이상민 & 김일중 싱가포르 여행 편에서는 이들이 “잠잠”이라는 식당을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들은 잠잠이라는 식당을 방문해서 아랍식 피지라고 할 수 있는 “무르타박”이라는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 아랍식 피자인 "무르타박"을 판매하는 식당, 잠잠


“잠잠에서 맛볼 수 있는 아랍 음식, 무르타박”


이러한 무르타박이라는 음식은 “아랍어”로 “접힌”이라는 의미로 아시아식 피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료는 여러 가지 재료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들은 무난하게 “치킨”이 들어간 재료를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한판에 약 9 싱달러로, 싱가포르 1달러가 약 800원 정도이니,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7,200원 정도라고 할 수 있답니다.


독특한 아랍 음식을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이 방문해보면 좋을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 아랍스트리트, 잠잠”


주소 : 697-699 North Bridge Road, 싱가포르 198675

전화번호 : +65 6298 6320

영업시간 : 7:00 - 23:00

홈페이지 : http://zamzamsingapore.com

배틀트립 이상민 & 김일중 싱가포르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490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