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 수원갈비집 “신라갈비”

수원 영통 수원갈비집 “신라갈비”


수원 영통 수원갈비집 “신라갈비”


수원에서 유명한 음식으로는 “갈비”가 있습니다. 그래서 수원 하면 “수원갈비”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수원에서 갈비가 유명하게 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과거 수원화성이 축조될 당시에 “소”를 이용한 건축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수원 화성으로 인해서 유명해진 갈비 요리”


이렇게 수원 화성은 정조의 명에 따라서 계획적으로 설계가 되고 축조가 되었는데요. 성이 완성되고 난 이후에, 성의 건축에 이용되었던 소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토사구팽이라는 고사성어가 있듯이 이들도, 결국 사람들에게 “요리”로 변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수원에서는 “수원갈비”가 유명하게 된 것이지요.




“수원 영통에 있는 수원 갈빗집, 신라갈비”


이렇게 수원에서 유명한 음식인 “수원갈비”를 맛보기 위해서 저희는 수원 영통에 있는 식당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신라갈비”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지요.





“제법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식당”


수원 영통에 있는 신라갈비는 제법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식당이었습니다. 그래서 분위기도 다른 일반적인 고깃집과는 달리 차분하고, 조용한 편이었답니다.


그래서 가격은 상대적으로 조금 더 비쌀 수도 있는데, 이렇게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가 중요하다면, 이런 식당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지요.






“신라갈비에서 맛보는 수원갈비”


그렇게 자리를 잡고 주문을 마치니, 밑반찬이 나오고 “수원갈비”가 등장했습니다. 역시 메인 요리를 보니 흥분되었는데요.


여기에서는 고기를 직접 구울 필요가 없답니다. 서빙하시는 분께서 알아서 구워주시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고기를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 냉면과 후식으로 나온 오미자차, 과일들


“밑반찬으로 나온 양념게장”


그리고 이렇게 밑반찬으로 양념게장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양념게장이 밑반찬으로 나와서 조금 놀라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저희는 갈비를 맛있게 먹고, 마무리로 냉면까지 주문해서 맛보았습니다. 그러고 나서, “후식”까지 제공되기도 했는데요.


간단한 과일과 함께, 오미자차까지 후식으로 나왔답니다. 이렇게 후식까지 먹고 나니 한 끼 식사를 제대로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답니다.


조금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갈빗집을 찾는 경우에 가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한답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라갈비”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89-7

전화번호 : 031-212-2354

영업시간 : 11:00 - 22:00

홈페이지 : http://www.shillagalbi.co.kr

특징 : 고급스러운 수원 갈빗집, 깔끔한 고깃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