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여행 "서울 고속터미널 - 서산터미널"

태안 여행 "서울 고속터미널 - 서산터미널"


태안 여행 "서울 고속터미널 - 서산터미널"


우리나라에서 서울과 부산 같은 대도시를 제외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하기 좋은 곳은 거의 없습니다. 지방에 있는 중소도시로 이동하기 위한 대중교통편이 잘 마련되어 있지도 않고, 고속버스나 시외버스 등의 버스를 이용해서 간다고 하더라도, 그곳에서 이동할 수 있는 다른 대중교통편을 찾기가 쉽지가 않지요.



"서울에서 태안으로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


사실,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태안을 여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나마 서울에서 이동하는 것이라면 조금 상황은 나은 편인데, 저는 파주에서 이동하는 것이니 더욱더 곤혹스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파주에서 태안으로 직접 바로 가는 버스는 없고, 서울로 와서 터미널로 간 후, 서산으로 이동하는 버스를 탑승할 수 있으니까요. 이 시간만 해도 거의 2시간 이상이 걸렸답니다.



△ 서울 고속터미널


"강남 고속터미널 센트럴시티에서 탈 수 있는 호남선"


서울에서 태안을 포함한 호남으로 이동할 수 있는 노선에 탑승할 수 있는 곳은 바로 고속터미널 센트럴시티입니다. 고속터미널에서는 다양한 곳으로 갈 수 있는 고속버스를 탈 수 있어서 상당히 복잡한데요. 그래서 이 곳이 익숙지 않으시다면 시간을 조금 여유 있게 두고 방문하는 것이 좋답니다.





△ 서산 터미널


"서울 센트럴시티에서 서산 터미널까지의 요금"


저는 서울 센트럴시티에서 서산 터미널로 가는 버스에 탑승했는데요. 요금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등 버스가 있고, 일반버스가 있는데요. 가격은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하지만, 걸리는 시간은 똑같답니다. 정확히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약 2시간 정도 걸렸던 듯 하지요.


"서울 센트럴시티 - 서산터미널 요금"


일반버스 : 8,000원

우등버스 : 11,600원


여기까지, 서울에서 태안, 서산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스 탑승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고속터미널을 이용하면 거의 웬만한 곳을 다 방문할 수 있답니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호남선 센트럴파크"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로 194

전화번호 : 1688-4700

홈페이지 : http://www.exterminal.co.kr

특징 : 고속버스 터미널, 대중교통 지방여행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