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스키야키 “미시마테이 타카시마야점”

교토 스키야키 “미시마테이 타카시마야점”


교토 스키야키 “미시마테이 타카시마야점”


일본 교토에서 잘 알려진 스키야키 요리점이 있습니다. 일본의 맛집 리스트 사이트인 “타베로그”에서도 스키야키 분야로 1위를 차지한 집이 있는데요.


그곳은 바로 교토 가와라마치에 있는 “미시마테이”라는 곳입니다.




“배틀트립 교토 편에서도 소개되었던 미시마테이”


이 곳은 과거 배틀트립이라는 여행 프로그램에서 김신영 씨가 가이드로 참여한 “교토 여행” 편에서 소개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실, 저도 이 곳을 배틀트립이라는 방송을 통해서 알게 되었지요. 이 곳은 나름 유서가 깊기도 하고 맛있는 스키야키를 제공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예약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 있기도 하고, 동시에 높은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기도 하답니다.


방송에서 공개된 가격에 따르면 1인당 약 7만 원 정도는 소모해야 했으니까요.


△ 배틀트립에 소개된 스키야키


“1873년 메이지 시절부터 스키야키를 판매해 온 식당”


그도 그럴 것이 이 곳은 무려 1873년부터 문을 연 곳이라고 합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같은 자리를 지키면서 전통의 스키야키 요리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비교적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이 곳에서 기꺼이 음식을 먹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예약을 하기도 힘든 곳이라고도 하지요.



△ 교토의 타카시야마 백화점


“본점이 안된다면, 타카시마야 백화점에 있는 미시마테이 지점을 이용하면 되기도...”


미시마테이 본점은 가와라마치의 니시키 시장 근처에 있는데요. 하지만, 저는 본점은 가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그곳을 지나치고 나서 이곳이 생각이 나더군요.


그래서 가와라마치의 상업지구에 있는 “다카시야먀” 백화점에 있는 지점을 한 번 방문해보았는데요.


본점과는 조금 분위기가 다르긴 하지만, 백화점에서도 같은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답니다. 위치는 다카시마야 백화점 7층의 식당가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는데요. 여러 가지 스키야키 세트가 있답니다.


△ 미시마테이의 메뉴판


“3가지의 스키야키 세트를 찾을 수 있는 다카시마야 백화점 지점”


미시마테이 본점에서는 이것보다 더 많은 세트를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 백화점에 있는 지점에서는 3가지의 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세트별로 가격이 조금 다른데, 가장 비싼 가격대가 1인당 9,720엔이었고, 다음 가격대가 6,480엔, 마지막이 2,484엔이었습니다.


마지막 세트의 가격대는 조금 저렴한 편인데요. 그 이유는 다른 스키야키 세트의 경우에는 직원이 직접 구워주면서 먹기 좋은 타이밍을 알려주는데, 마지막 세트는 자기가 직접 구워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가격 차이가 나는 편이기도 하지요.



“장소는 찾았지만, 품절이 되어서 먹지 못했던 스키야키”


저는 저녁 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이 곳을 찾았는데요. 하지만, 너무 늦게 도착해서 그런 것일까요? 제가 먹으려고 했던 “6,480엔”짜리 스키야키 세트는 이미 완판이 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지 못하고 돌아왔는데요. 이번에는 아쉽게도 식사를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이번에 장소를 알아두었으니, 다음에 혹시나 교토에 다시 오게 되면 이 곳에서 식사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본 교토, 가와라마치 타카시야마 백화점, 미시마테이”


주소 : 西入真町-52番地 四条通河原町 Shimogyō-ku, Kyōto-shi, Kyōto-fu 600-8520, Japan

전화번호 : +81 75-252-7800

홈페이지 : https://www.mishima-tei.co.jp/shop/takashimaya.html

영업시간 : 11:00 - 21:00

특징 : 스키야키 요리 전문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