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즉석떡볶이 "모두랑"
서울에는 젊음의 거리라고 불리는 곳이 곳곳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홍대와 대학로를 꼽아볼 수 있는데요. 두 곳은 비슷한 듯 하지만, 다른 느낌을 자아낸답니다. 홍대입구가 트렌디한 문화를 추구하는 곳이라고 한다면, 혜화역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는 대학로는 뭔가 클래식한, 옛 느낌이 나는 거리라고 할 수 있지요.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많이 찾을 수 있는 대학로"
그래서 그런 것일까요? 대학로에서는 상대적으로 홍대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더 많이 찾을 수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대학로에서도 더욱더 젊은 층들이 많이 몰리는 거리인 "대명거리"에서 이런 곳들을 찾을 수 있기도 하지요.
"대학로 대명거리에 있는 즉석떡볶이집, 모두랑"
배틀트립 4회에서 서울 떡볶이 투어라는 이름으로 에이핑크의 "보미 & 은지" 씨가 대학로에 있는 즉석떡볶이집을 찾기도 했습니다. 이들이 방문한 곳은 "CGV"가 있는 거리인, 대명거리에 있는 식당이었는데요. 지하에 있는 식당인 "모두랑"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즉석떡볶이를 판매하는데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답니다. 2인 기준으로 10,000원이면 떡볶이를 먹을 수 있지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는 떡볶이집"
그리고 즉석에서 만들어서 먹는 떡볶이이기 때문에, 이 곳에서는 매운맛의 정도를 선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매운맛은 1단계에서 5단계까지 있는데요. 방송에서 이들은 중간 단계인 3단계 정도를 설정했답니다.
"떡볶이를 먹은 뒤 만들어 먹는 마약 볶음밥"
떡볶이를 만들어서 먹고 나면 볶음밥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볶음밥은 1인분에 2,500원이라고 하는데요. 떡볶이를 먹고 나서 이렇게, 볶음밥으로 식사까지 하고 나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대학로에 있는 "모두랑"이라는 떡볶이집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대명거리, 모두랑"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명길 32
전화번호 : 02-763-5684
영업시간 : 11:20 - 21:00 (마지막 주문 20:1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특징 : 배틀트립에 소개된 떡볶이집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