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식빵 전문점 "식빵 몬스터"

홍대 식빵 전문점 "식빵 몬스터"



홍대 식빵 전문점 "식빵 몬스터"


서울 홍대 앞 거리에는 "식빵"으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제과점이 있습니다. 바로 이름부터 "식빵 몬스터"라는 곳이지요. 이 곳에서는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식빵"만 판매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배틀트립 빵굿투어에서 소개된, 홍대 식빵 몬스터"


이 곳은 배틀트립 "서울 빵집 투어" 편에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바로 이원일 셰프와 박지윤 씨가 한 팀을 이루어서 "빵 굿 투어"라는 이름의 여행지에서 소개가 되었답니다.


위치는 홍대 거리에 있는데요. 같은 방송, 같은 프로그램에서 소개한 일본식 빵집인 "아오이토리"라는 빵집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를 잡고 있답니다.






"다양한 식빵을 판매하고 있는 빵집"


이 곳에서는 식빵만을 판매하고 있지만, 식빵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답니다. 일반 식빵이 있기도 하고, 시나몬 식빵, 단팥이 든 식빵 등이 있는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식빵은 아래와 같습니다.


버터 식빵 : 3,000원

시나몬 식빵 : 4,000원





"유통기한이 짧은 식빵"


이 곳에서 판매되는 식빵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유통기한이 짧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방송에서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식빵"을 잘라서 냉동으로 보관한 후, 먹을 때마다 토스트 해서 먹는 방법이 바로 그것이지요. 이렇게 하면, 오랫동안 원래 식빵의 색감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빵을 미리 썰지 않고, 먹을 때 썰어야 빵 특유의 향을 맡을 수 있다."


방송에서 또 한 가지의 팁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바로 식빵은 미리 썰어두지 않고, 먹을 때 썰어야 빵 특유의 향을 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빵을 보다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지요.



△ 시나몬 식빵


"식빵을 맛있게 먹는 다른 팁들"


그리고 여기에 식빵을 맛있게 먹는 간단한 팁들이 소개가 되기도 했답니다. 갓 나온 따끈한 식빵에 버터를 펴지 않고 그대로 발라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고요. 여기에 직접 만드는 간단한 잼을 발라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지요. 여러모로 활용방안이 많은 식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이 곳에서는 아메리카노와 우유 등의 음료를 판매하기도 하니, 빵과 함께 먹기에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빵을 먹을 수 있는 카페 같은 곳이 아닐까 하지요.


하지만, 방송에 나온 이후, 이 곳은 더 이상 운영을 하고 있지 않은 듯했습니다. 지도에서 표기된 위치를 따라서 방문해보니, 다른 가게만이 이 자리에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니까요. 여기까지, 홍대 거리에 있던 식빵 몬스터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홍대 거리 식빵 몬스터"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29길 22

전화번호 : 02-3144-3303

영업시간 : 11:00 - 21:00 / 월요일 휴무

특징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빵집, 식빵 전문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