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쿠라 “슬램덩크 배경지, 철길 건널목”

가마쿠라 “슬램덩크 배경지, 철길 건널목”


가마쿠라 “슬램덩크 배경지, 철길 건널목”


90년대를 풍미했던 만화 “슬램덩크”는 실제 배경이 되는 장소가 몇 곳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워낙 오래된 만화가 되다 보니, 실제 배경 장소의 모습이 많이 바뀐 곳도 있는데요.


도쿄의 남서쪽에 있는 “가마쿠라”는 아직도 옛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슬램덩크 성지 순례객들이 많이 찾는 가마쿠라 철길 건널목”


바로, 슬램덩크 성지 순례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가마쿠라 고교 앞 역”과 그 근처에 있는 철길 건널목”이 그중 한 곳입니다.


이 곳은 슬램덩크의 오프닝 영상에서 등장한 장면으로 슬램덩크의 주인공인 강백호가 가방을 어깨에 메고 있던 장면으로 나오는 곳이기도 하지요.



△ 슬램덩크 만화에 등장하는 배경지


“슬랭덩크의 오프닝 장면에 등장한 그곳”


슬램덩크의 오프닝 장면에서는 특히, 초록색의 에노덴 열차가 지나가기도 합니다. 초록색의 에노덴 열차는 강백호가 극 중에서 타고 다니던 열차입니다.


이 열차의 이름은 “에노시마 전철”로 줄여서 “에노덴”이라고 불린답니다.


에노덴은 “카나가와 현의 가마쿠라 시와 후지사와 시를 잇는 철도”입니다. 그래서 이 곳을 여행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한 번 정도는 타게 되는 열차이기도 하지요.






△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오프닝에 등장하는 철길 건널목


“은근히 보기 어려운 초록색 열차”


하지만, 이 에노덴 노선에는 다양한 색의 열차들이 지나다니기도 합니다. 초록색과는 전혀 거리가 먼 알록달록한 색의 전차가 달리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열차들도 나름 매력이 있긴 하지만, 슬램덩크 성지 순례를 위해서 방문한 사람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열차이기도 합니다.


진정한 슬램덩크 성지 순례를 위해서는 초록색 열차가 지나가 줘야 하니까요.


여기까지, 배틀트립 설렘덩크 팀이 방문했던 “가마쿠라”의 슬램덩크 오프닝 장면에 등장했던 철길 건널목과 가마쿠라 고교 앞 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가마쿠라, 가마쿠라 고교 앞 역”


주소 : 1 Chome-1 Koshigoe, Kamakura-shi, Kanagawa-ken 248-0033, Japan

특징 : 슬램덩크에 등장한 전철 역, 철길 건널목

배틀트립 설렘덩크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68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