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도전기 27 "BBC Learning English를 활용하다!"

영어공부 도전기 27 "BBC Learning English를 활용하다!"


영어공부 도전기 27 "BBC Learning English를 활용하다!"

- BBC Learning English를 활용하다.



팔을 통해서 그저 수다만 떨고 있는 것도 아니었다.
외국 친구들을 통해서 영어 공부에 도움되는 사이트도 알게 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BBC에서 제공하는 Learning Languages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Learning English라는 것이었다.

인터넷을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접할 수 있는 자료였는데, 외국인의 영어교육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였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많이 구할 수 있었다. 뉴스 기사 자료 등을 올려주면서, 거기에 포함된 어려운 표현 같은 것들은 아래에 주석을 달아서 하나하나 다 설명을 해주는 식으로 자료를 제공을 해주었기 때문이다.

물론, 아래 주석에 달려있는 설명은 전부 영어였다.

그리고, Podcast를 통해서도 교육용의 자료를 제공했는데, 개인적으로는 6 minute Englsih라는 팟캐스트를 선호하는 편이었다. 두 사람이 나와서 최근에 이슈가 된 주제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었는데, 시간도 6분으로 그리 길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대본없이 바로 알아듣는 건 나에게 힘든 수준이었으나, 그래도 천천히 받아쓰기를 하면서 대본을 만들고 하니, 괜찮았다. 대본을 만들고 나서, 확인을 해보고 다시 들으면 전혀 알아듣지 못할 수준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영절하에서 이야기하는 5단계로 넘어가게 되었던 듯하다.
딱히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영절하식 공부법 5단계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바로 기사나 사설을 읽고 그것을 소리내서 읽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었는데, 영어로 된 기사를 보고, 그걸 자연스럽게 따라 읽는 것이 이제는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그렇게 했기 때문이다.

BBC Learning English와 Languages 바로가기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BBC Learning English 바로가기 링크

BBC Learning Languages 바로가기 링크

6 minute English는 Podcast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6 minute English 바로가기 링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연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