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꿀동동주 "이리오너라"

숙명여대 꿀동동주 "이리오너라"


숙명여대 꿀동동주 "이리오너라"


숙명여대 앞에는 아주 유명한 술집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른 곳보다 훨씬 더 맛있는 "동동주"를 판매하고 있다고 소문이 퍼져있는데요. 그래서 동동주에 마치 꿀이 들어가 있는 것 같다고 하여, "꿀동동주"라는 이름이 붙기도 했습니다.



"꿀동동주를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숙명여대 앞의 술집, 이리오너라"


이렇게 독특하고 맛있는 동동주를 판매하고 있는 곳의 이름은 바로 "이리오너라"라는 이름의 술집이었는데요. 그 이름에서부터 조선시대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었습니다. 매장은 지하에 있는데요. 그래서 뭔가 조금 음침한 기운이 들기는 하는 곳입니다.




"민속주점, 이리오너라"


이름에서부터 오래된 느낌의 민속주점인 이 곳은, 매장에서도 그 분위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매장 안으로 들어가면, 조선시대의 느낌으로 매장을 꾸며놓기도 했으니 말이죠. 그리고, 매장의 분위기는 상당히 어두운 편입니다. 아무래도 지하에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렇게 어두운 분위기를 풍긴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주인 분께서 일부러 더 어둡게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 이리오너라에서 유명한 꿀동동주


"꿀동동주, 해물파전, 그리고 김치전"


이날 저희가 방문해서 주문한 메뉴는 "꿀동동주, 해물파전, 김치전" 정도였습니다. 이 곳의 꿀동동주가 맛있다고 해서 일부러 찾아온 날이었으니 이렇게, 꿀동동주를 주문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지요.


술잔이 돌고, 적당히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숙대 앞에서 이 곳이 유명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기도 한 그런 저녁이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함께한 지인들과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서울 숙명여대 앞, 이리오너라"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꿀동동주, 술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