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코코넛아이디(CoconutID)' "맥북,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제조일자 및 제조국가를 알아보자"

[Mac] '코코넛아이디(CoconutID)' "맥북,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제조일자 및 제조국가를 알아보자"


[Mac] '코코넛아이디(CoconutID)' "맥북,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제조일자 및 제조국가를 알아보자"


조금 전의 포스팅에서는 맥북 배터리의 상태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에 관한 포스팅을 한번 해보았다. "코코넛배터리"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을 소개했었는데, 이번에는 그와 비슷한 이름을 가진 "코코넛아이디"라는 프로그램을 한번 소개해보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맥북을 비롯한 내가 가진 애플기기의 제조국과 제조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다. 맥북을 구입하고, 내가 현재 소유하고 있는 맥북이 언제, 어디서 만들어 진 것인지 궁금한 사람들이 있다면 이 어플을 다운받아서 한번 실행시켜보도록 하자.



"맥북의 제조국가와 제조일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일명, 나름의 맥북과 관련된 등기부등본이라든가, 족보라고 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 우리가 맥북을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꼭 알아야 할 필요가 있는 정보지만, 왠지 가끔씩은 궁금할 수 있는 내용을 알려주는 그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내 맥북이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날짜를 알려주는 모습이고, 어느 국가, 어느 지역에서 만들어졌는지도 알아낼 수 있는 모습이다.


소인배닷컴 역시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확인해 본 결과, 소인배닷컴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어는 대륙산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로 중국에 있는 상하이에서 만들어졌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그리고 제조일자는 2012년 7월 30일에서 8월 5일사이에 만들어 진 것이라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 내 애플기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구입했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제조일자와 제조국가를 알아볼 수 있다."


현재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컴퓨터에 관한 정보 뿐만 아니라 내가 여태껏 구매했던 아이팟과 아이폰 아이패드에 관한 정보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다. 생각지도 않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켰는데, 예전에 구입했던, 그리고 현재 구입한 소인배닷컴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시리얼 번호가 뜨고, 그에 관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정보를 추적하는 것이 컴퓨터보다는 쉽지가 않아서 그런 것인지, 제조국에 관한 정보는 뜨지 않는 모습이다.


애플기기를 구입하고나서, 한번쯤 실행해보면 괜찮을 만한 그런 어플, 내 컴퓨터의 역사를 한번 파악하고 싶다면 이 어플을 다운받아서 한번 실행시켜보도록 하자. 자주 사용하는 어플은 아니겠지만, 한번 실행해보면 재미있는 내 컴퓨터에 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그런 어플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