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언인스톨 프로그램 '앱클리너(AppCleaner)' "삭제 프로그램"

[Mac] 맥용 언인스톨 프로그램 '앱클리너(AppCleaner)' "삭제 프로그램"


[Mac] 맥용 언인스톨 프로그램 '앱클리너(AppCleaner)' "삭제 프로그램"


사실 맥에서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이 정말 간편하다. 윈도우에서처럼 프로그램을 정말 "설치"하는 개념은 드물고, 이미 만들어져 있는 완성품을 그대로 "실행"만 했다가 필요가 없으면 지우는 그런 개념이기때문이다. 물론 가끔씩은 윈도우에서처럼 "설치"를 하는 것 같은 그런 프로그램들도 있긴 하지만, 그런 프로그램들의 경우에도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내장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보니,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닌 일일 뿐더러, 걱정할 일도 아닐 것이다.




"그래도 언인스톨 프로그램이 있긴 하다."


그래도 맥에서 특별히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 언인스톨 프로그램이 없다보니, 이렇게 누군가가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만들어 놓은 모습이다. 사실, 이런 프로그램이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왠지 프로그램을 삭제하면서 놓치고 완전히 지우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 경우를 대비해서 이 프로그램으로 언인스톨을 실행하면 시스템상에 조그마한 찌꺼기도 남기지 않고 완전히 지울 수 있는 모습이다. 결국 이 프로그램은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긴 하지만, 혹시 모를 찝찝함을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그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우고 싶은 프로그램을 드래그 & 드랍(DRAG & DROP)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지우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우선 "앱클리너"를 실행시키고, 지우고 싶은 파일을 이 곳에 던져넣으면 된다. 그러면 이 프로그램과 관련된 파일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다. 지울 파일이 확인이 되었다면, "DELETE"키를 눌러주면 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할 수 있다.


맥에서는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설치하는 것들이 윈도우에 비해서 많이 적기에 굳이 이렇게 삭제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는 않은 듯한 모습이지만,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과정에서 남게 되는 혹시 모르는 찌꺼기에 대비하기 위해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프로그램을 삭제할 일이 있을 때, 앱클리너로 프로그램을 완벽히, 깔끔하게 삭제하도록 하자!


OS : Macintosh

Price : Free

Homepage : http://www.freemacsoft.net/appcleaner/

File : AppCleaner.app.zi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컴퓨터 관련 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