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보드게임 카페 '롤링다이스'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

홍대, 보드게임 카페 '롤링다이스'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


홍대, 보드게임 카페 '롤링다이스'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


예전에는 다이브다이스라는 이름을 가진 "코리아보드게임즈" 소속의 보드게임 카페이자 오프라인매장이었는데 어느 순간 이렇게 다시 한번 방문을 해보니 이름이 바뀌었다. 바로 "롤링다이스"라는 이름으로 우리들에게 다시 찾아온 그 곳! 하지만, 여전히 그 기능은 같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름만 롤링다이스라는 곳으로 바뀌었지 그래도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 기능을 갖추고 있기도 하고, "보드게임 카페"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니 말이다.




"홍익대학교, 홍대입구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보드게임 매장, 롤링다이스"


그래도 이제는 이렇게 롤링다이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으니, 더 이상 다이브다이스라고 부르면 안될 듯 하다. 아물래도 이전의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이렇게 개명을 했는데, 이전의 이름을 계속해서 불러주는 것은 실례가 될 수 있는 것이니 말이다. 아무튼 이 곳, 롤링다이스라는 곳은 이미 위에서 한번 언급을 했다시피,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이면서 동시에 보드게임 카페의 기능을 수행하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 마피아 게임의 원조격인 타불라의 늑대, 그리고 인기보드게임 카탄의 개척자 등등... 다양한 게임이 있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곳!"


아무래도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곳이기에, 이 곳에서는 평소에는 잘 볼 수 없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구경할 수 있는 그러한 곳이다. 이 곳에 진열이 되어 있는 보드게임을 한번 살펴보다보면, 상당히 놀랄 듯 하다. "이렇게 많은 보드게임들이 있었나?"하는 그러한 생각을 해보면서 머리를 긁적이면서 진열되어 있는 보드게임들을 하나씩 구경해보는 그러한 모습을 발견해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이렇게 다양한 보드게임을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무래도 이 곳의 원래 기능이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이라는 기능을 담당하는 곳이기때문이 아닐까 싶다.


▲ 인기드라마가 보드게임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게임을 가져와서, 이 곳에서 여전히 게임을 해도 된다. 하지만, 게임비는 이제 시간당 1천원..."


예전 다이브다이스 소속이었을 때는 이 곳에 게임을 직접 가져와서 하는 것은 무료였지만, 이제는 약간 정책이 변경된 듯한 모습이다. 게임을 가져와서 할 수는 있지만, 1인당 시간당 1,000원을 지불해야한다는 점이 그 변경된 사항이다. 예전에 비해서는 약간 야박해졌다고 할 수 있겠지만, 이 곳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먹고 살기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인 듯 하다.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다양한 게임을 구매해준다면, 이 곳도 풍족하게 배를 두르리면서 살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모습이니 말이다.


하지만, 이 곳에서 보드게임을 구매한 그 날은, 그래도 이 곳에서 게임을 무료로 하고 갈 수 있다고 하니, 그러한 무료 혜택은 첫 날, 마음껏 사용하는 것도 상당히 괜찮을 듯 하다.





"MAGIC THE GATHERING, 여전히 토너먼트가 열리는 듯 하다."


예전에 이 곳을 잠깐 방문했을 때도, TCG게임, "MAGIC"의 토너먼트가 이 곳에서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도 방문을 해보니 이렇게 토너먼트가 열린다는 소식을 접해볼 수 있었다. 이름을 바꾸었던 바꾸지 않았든, 여전히 이 곳은 TCG 보드게임 매니아들의 성지와 같은 곳으로 남아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그러한 생각을 해보기도 한다.



오랜만에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지인과 함께 홍익대학교에서 만나게 되니, 이렇게 다시 한번 예전 추억을 불살라보는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에도 와보게 되는 듯 하다. 이러한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은 대학로에도 1호점이 있으며, 꼭 보드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주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주문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주문하게 되면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습이기도 하다. 그러한 게임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려면, "다이브다이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혹시 필요한 분의 방문을 돕기 위해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도록 한다.


"홍익대학교 근처 롤링다이스"


DIVE DICE Homepage : http://www.divedice.com/shop/main/index.php

대학로 다이브다이스 관련 글: 2013/11/27 - 대학로, 다이브다이스샵 1호점 "보드게임 오프라인 매장 및 보드게임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