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영화 드라마 자막사이트 'TVSUBTITLES.NET' "영어자막 사이트"

[Site] 영화 드라마 자막사이트 'TVSUBTITLES.NET' "영어자막 사이트"


[Site] 영화 드라마 자막사이트 'TVSUBTITLES.NET' "영어자막 사이트"


소인배닷컴이 아주 오래전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기 시작했던 시기, 이왕이면 미국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한국어 자막으로 보는 것보다는 영어 자막으로 보는 것이 영어 공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열심히 영어자막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검색해보았는데, 사실 자막을 체계적으로 잘 정리해놓은 곳은 찾기가 어려운 모습이었다. 그나마 찾은 사이트도 조금은 지저분하고, 인터페이스가 엉망인 듯한 그러한 모습을 보였고 말이다. 하지만, 운이 좋았던 것인지, 굉장히 깔끔하고 자료도 잘 정리가 되어 있고, 지금까지도 잘 운영이 되고 있는 그러한 사이트를 하나 찾게 되었는데, 오랫동안 혼자서 알고 지내던 정보를 이렇게 블로그를 통해서 공유를 해보고자 한다.



▲ TVSUBTITLES.NET 메인페이지


"영어 자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의 자막을 제공하는 TVSUBTITLES.NET"


제목에는 영어 자막사이트라고 적어두었지만, 실제로 이 사이트는 다양한 언어의 자막을 제공하는 사이트다. 영어 자막 사이트라고 제목이 적어둔 이유는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영어 자막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대표적으로 영어를 콕 찝어서 제목을 적어둔 것! 하지만 실제로 이 사이트에는 다양한 "국기"가 올라와있는 듯한 모습인데, 이 국기는 해당 국가의 "언어"를 뜻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올라와있는 자료를 보니, 미국드라마 SUITS의 "포르투갈어 자막"도 올라와있는 것으로 보인다.




▲ 검색해서 필요한 자막을 클릭하면, 영상과 자막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글자막도 있긴 하지만, 그다지 많지는 않다."


"TVSUBTITLES.NET"에서는 이렇게 다양한 언어의 자막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인데, 당연히 이 곳에서는 한국어로 만들어 진 자막도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이 사이트 자체가 영어자막이나 다른 외국어에 특화된 듯한 모습이기에 한글자막은 그다지 많지 않은 듯한 모습이다. 그 숫자가 다른 자막에 비해서 훨씬 더 적은 듯한 그러한 모습이니 말이다. 그래도 우리나라 언어를 전혀 서비스하지 않는 것은 아니니 다행스럽다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렇게 취급을 하고 있다는 것은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뜻이 될 것이니 말이다.


"마음에 드는 자막을 다운 받아서, 영상을 즐겨보도록 하자!"


최근에는 한동안 이러한 미국드라마나 영화를 일부러 잘 찾아서 보지는 않았기에, 최근에 본 작품은 거의 없는 듯 하다. 이렇게 생각을 해보니 너무 최근들어서 소인배닷컴이 문화생활을 하지 않았던 것은 아닌가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하고... 앞으로는 그래도 조금씩은 이러한 영상물을 보는데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렇게 오랜만에 이 사이트를 소개하는 김에, 소인배닷컴도 오랜만에 영상을 받아서 한번 봐야할 것 같기도 하고 말이다.


아무튼 혹시나 미국드라마나 영화의 영어 자막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면, 감히 이 사이트를 하나 추천하는 편이다. 이 곳에서는 왠만한 자막 자료는 거의 다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니!


"영어자막 사이트, TVSUBTITLES.NET"


Homepage : http://www.tvsubtitles.net

Price : Free

Language : English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