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일본애니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카레카노)'

[애니] 일본애니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카레카노)'


[애니] 일본애니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카레카노)'


오랜만에 갑자기 생각이 났다. 소인배닷컴이 아주 어린 시절에 보았던 애니메이션인데, "다음 TV팟"을 통해서 다시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미 다음 TV팟에 올라온 지도 상당히 오래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서 잊혀진 그러한 애니메이션인지라... 이번에 그냥 생각난김에 글을 한번 작성을 해보려고 한다.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 곳의 링크와 더불어서 말이다. 아무튼 그 작품의 이름은 바로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일본어로는 "카레카노"라고 불렸던 듯 하다.




"우리나라에서의 제목은 그 남자, 그 여자"


아마도 이 애니메이션을 소인배닷컴이 처음 접했던 시기가 "중학생"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어쩌다가 PC방에서 이 애니메이션을 접해보게 되었고, 그렇게 어쩌다보니,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게 되어버린 그러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까? 아무튼 그렇게 지나갔던 애니메이션이, 소인배닷컴이 고등학생이 되니, 우리나라말로 더빙이 되어서 우리나라 방송에서 방영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의 제목은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이 아니라, "그 남자, 그 여자"라는 제목으로 방영이 되었던 기억이 난다.


"남녀, 두 명의 천재 캐릭터가 등장해서, 서로를 견제하면서 연애를 벌이는... 나름의 달콤한 스토리"


이 드라마의 전반적인 내용을 한번 살펴보자면, 아주 단순하다. 조금은 평범하지 않은 두 고등학생 남녀의 연애사를 담고 있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다. 두 명의 남녀가 다른 사람들과 조금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두 사람 모두 엄청난 수재라는 것, 서로 전교 1,2등을 다툴 정도로 공부 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일가견이 있는 두 사람의 만남을 그려내고 있는 그러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이 부분은 애니메이션에서 까지만...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원작은 만화, 애니메이션에서는 극히 일부분만 담았다."


이 애니메이션의 원작은 만화다. 소인배닷컴도 처음에는 만화에 바탕을 두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을 모르고 보았었는데, 그래서 뜬금없이 끝나버리는 결말이 조금 아쉬웠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추후에 알고보니, 이 애니메이션은 만화에 원작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알고보니 애니메이션에서 다루고 있는 부분은 만화의 내용의 1/20정도도 채 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래서 나중에 궁금한 마음에 만화 원작도 한번 찾아보게 되었는데, 애니메이션에서 다루고 있는 초반부의 달달한 연애부분에서 시작해서... 뒤로 갈수록 점점 막장스토리를 달리는 그러한 모습에서 조금은 상황스러웠다고 할 수도 있을 듯 하다.


▲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애니메이션 제작은 에반게리온 시리즈를 만든 가이낙스"


애니매이션을 보다보면, 왠지 친근한 목소리와 스타일을 느겨볼 수 있을 듯 하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들어보았을 애니, 에반게리온을 만든 회사인 "가이낙스"에서 이 애니메이션을 만들었기 때문에, 왠지 친근한 목소리와 스타일을 접해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추후에 들어보니 이 애니는 가이낙스의 실험적인 애니로 상당히 저예산으로 만든 애니라고 한다는 후문이 있었다고 할까?


아무튼, 오랜만에 이 글을 보고, 예전 추억의 애니메이션을 갑작스럽게 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면 된다.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보니, 다음 TV 팟에서 여전히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하지만, 워낙 옛날에 올려둔 영상이기에 고화질은 지원이 되지 않는 듯한 모습이라는 사실!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카레카노"


다시보기 링크 : http://tvpot.daum.net/mypot/View.do?ownerid=lHE99a5.dps0&page=3&playlistid=4607063&clipid=582551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