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POINT CARD/REWARD CARD/MEMBERSHIP CARD "포인트카드의 다양한 이름들"

[영어 표현] POINT CARD/REWARD CARD/MEMBERSHIP CARD "포인트카드의 다양한 이름들"


[영어 표현] POINT CARD/REWARD CARD/MEMBERSHIP CARD "포인트카드의 다양한 이름들"


이제는 특정한 장소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받는 행위가 점점 자연스러워지고 있다. CJ계열의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CJ ONE카드, 파리빠게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카드 등등 다양한 포인트 카드를 우리는 매일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우리가 포인트카드라고 부르는 친구들은 영어로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 이름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POINT CARD, REWARD CARD, MEMBERSHIP CARD"


포인트 카드의 다양한 이름들을 살펴보면, 위에서 볼 수 있는 POINT CARD, 그리고 REWARD CARD, MEMBERSHIP CARD가 있다. 포인트를 적립한다는 의미에서의 포인트 카드, 그리고 REWARD CARD의 경우에는 모인 포인트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나온 이름인 듯 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MEMBERSHIP CARD는 멤버쉽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므로 이해가 자연스럽게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


▲ STAMP CARD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STAMP CARD, 카페와 같은 곳에서 받는 무료 쿠폰"


그렇다면, 우리가 카페와 같은 곳에서 몇 잔을 마시면 한 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쿠폰은 어떻게 이야기를 할까? 포인트카드와는 약간 다른 성격을 가지는 카드이기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쿠폰은 영어로는 "STAMP CARD"라고 부른다. 몇개의 도장을 받아야 무료로 한잔 마실 수 있는 그러한 것이니, 충분히 납득이 되는 이름이기도 하다.


"EARN POINT, REWARD POINT, SAVE UP POINT 모두 포인트를 모으다라는 뜻"


포인트 카드에 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보자면, 포인트 카드에 포인트를 모으다라는 표현은 위와 같은 표현들로 나타낼 수 있을 것이다. 포인트를 얻고, 포인트를 보상받기도 하고, 포인트를 저축하기도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 그렇다면 반대로 포인트를 사용한다는 표현들은 아래와 같이 정리볼 수 있을 것이다.




"USE POINT, REDEEM POINT 모두 포인트를 사용하다라는 뜻"


포인트를 사용하다는 표현으로 동사 USE를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에 우리가 흔히 잘 볼 수 없는 그러한 동사가 보이기도 한다. 바로 REDEEM이라는 동사인데, 이 동사의 뜻 중에는 "상품권 등을 현금이나 물건으로 바꾸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그래서 이러한 포인트로 물건을 받거나 무료로 무언가를 제공받는 것에 아주 잘 맞는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여기까지 포인트카드의 다양한 이름들과 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이제는 포인트카드를 어려가지 이름으로 부르더라도 당황하지 않도록 하자! 그리고 그에 걸맞는 표현을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