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실시간 방송 보기 "대구 MBC 어플"

MBC 실시간 방송 보기 "대구 MBC 어플"


MBC 실시간 방송 보기 "대구 MBC 어플"


실시간으로 MBC와 같은 채널을 보고 싶은데 보지 못하던 때가 있을 것이다. DMB 기능이 있는 휴대폰이라고 한다면, 급하게나마 방송을 청취할 수 있을 것인데, 아이폰에는 그러한 기능이 없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다른 방법으로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


KBS의 경우에는 K플레이어가 있으니,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MBC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그런 어플이나 프로그램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MBC는 포기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행히도 MBC의 지역방송 중의 하나인 대구 MBC에서 실시간 TV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다.



"대구 MBC 어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TV 및 실시간 라디오를 제공한다."


MBC의 실시간 방송은 대구 MBC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청취할 수 있다. 정확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회원가입까지 해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회원가입은 PC를 통해서만 가능한 듯하다. 회원가입에는 돈이 들거나 하지는 않으니 안심하고 가입을 해도 될 것이다.


회원가입을 하고 이렇게 가입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이때부터는 이제 무료로 실시간 TV를 보거나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다. MBC 본부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지역방송인 대구 MBC에서는 제공을 하고 있는 셈이다.



"뉴스도 볼 수 있고, 프로그램 정보 및 문화행사 정보도 볼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되겠다."


실시간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는 것에서 그치는 것만은 아니다. TV 시청 및 라디오 청취가 가능함과 동시에 다양한 "기사"들도 볼 수 있다. 동시에 프로그램 편성표와 같은 정보도 볼 수 있고, 문화행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니, 대구 MBC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얻어갈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 대구 MBC 실시간 방송을 청취 중인 화면


TV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는 대구 MBC 어플리케이션. 예전에 비해서 더욱더 강력해졌다. 예전에 비해서 화질도 더욱더 개선된 것 같은 분위기니 말이다. 여기까지, MBC 방송을 실시간으로 청취할 수 있는 대구 MBC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