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삶은 감자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요리] 삶은 감자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요리] 삶은 감자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우연히 페이스북을 보다보니, 지인 중의 한분이 공유를 한 영상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감자껍질을 손쉽게 벗기는 방법에 관한 단순한 영상이었는데, 이렇게 한번 알아두면 나중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한번 공유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감자를 먹게 되면, 껍질을 감자깎는 칼로 깎아내거나 칼로 슥슥 잘라서 먹는 그러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아마도 이 영상을 접하고 나서부터는, 감자를 삶아서 먹을 때는 더 이상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감자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감자 껍질을 손쉽게 벗기는 방법, 첫번째 감자에 미세하게 칼집을 내준다."


감자 껍질을 손쉽게 벗기는 방법, 그 첫번째는 우선 감자를 삶기 전 감자에 미세하게 칼집을 둘러주는 것입니다. 칼로 살짝, 약 1mm 정도로 감자를 360도 둘러가면서 칼집을 살짝 내주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영상처럼 끓는 물에 삶거나 쪄주도록 한다."


두번째는 이렇게 준비된 칼집이 난 감자를 물에 넣어서 삶거나, 쪄주도록 합니다. 감자가 적당히 익었다 싶은 생각이 들면 꺼냅니다.




▲ 감자 껍질을 손쉽게 벗기는 방법 영상


"세 번째, 껍질을 손으로 슥 벗겨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감자를 식혀준 다음 감자껍질을 양쪽으로 슥 당겨서 벗겨주도록 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모르면 시간을 쓰고 고생을 해야하는 감자껍질 벗기기.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게 된다면 다음부터는 손쉽게 감자껍질을 벗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다른 요리에 사용하는 감자들은 기존의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야겠지만 말이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