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저장소 "픽사 베이(PIXABAY)"

[Site]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저장소 "픽사 베이(PIXABAY)"


[Site]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저장소 "픽사 베이(PIXABAY)"


블로그를 비롯한 웹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저작권이 걸려있는 이미지 때문에 걱정을 하기 마련입니다. 특정한 이미지를 좀 가져와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 함부로 가져오기는 쉽지 않으니 말이죠. 괜히 허락 없이 다른 사람의 이미지를 가져왔다가 저작권 문제로 고생을 하게 될지도 모르는 일이고 말이죠.


그래서, 자연스럽게 저작권과 관련한 부분에 민감해지게 마련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조심해서 이미지를 가져오기도 하고... 웬만하면 직접 촬영한 이미지를 사용하려고 하는 편이지요.




"저작권 걱정이 없는, 그것도 무료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어떨까?"


그래서 처음에는 간혹 외부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노심초사하면서 구글에서 검색해서 이미지를 가져오기도 하는 편이었는데요. 이 사이트를 알고 나서는 그렇게 조심조심 이미지를 가져오는 일이 확 줄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이 사이트에 회원가입만 하면, 다양한 이미지를 저작권 걱정 없이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그래서 저도 이제는 여기에서 이미지를 많이 활용하고 있답니다. 그곳의 이름은 바로 "픽사 베이(PIXABAY)"


▲ PIXABAY에서 받은 사진 하나


"PIXABAY, 픽사 베이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픽사 베이에서는 다양한 이미지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이즈별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저작권 걱정 없이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러한 픽사 베이 외에도 다른 "무료로 저작권 걱정 없는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도 많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여기저기 둘러보니, 픽사 베이가 가장 사진도 많은 것 같고, 특히 고화질의 사질이 많아서 주로 이 곳에서 사진을 가져와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온라인에서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저작권 걱정이 되시는 분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한 번 사이트를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