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전문 가수? "보이스 애비뉴"

커버전문 가수? 보이스 애비뉴(BOYCE AVENUE)


개인적으로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들은 곡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아마도 "콜드플레이(COLDPLAY)"의 "FIX YOU"라는 곡을 꼽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FIX YOU"라는 곡은 치유의 느낌이 강한 곡인지라, 개인적으로 힘이 들 때면, 이 곡을 들으면서 위로를 받고 다시 힘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FIX YOU"라는 곡은 사실 원래는 "콜드플레이"의 곡이라고 할 수 있지만, 비교적 최근에 누군가가 이들의 곡을 커버(COVER)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게 된 사람들이 있기도 합니다. 그들은 바로 "보이스 애비뉴(BOYCE AVENUE)"라는 그룹이지요.




"밴드로 데뷔하긴 했지만, 커버(COVER) 곡들로 더 화제가 된 그룹, 보이스 애비뉴"


이 보이스 애비뉴라는 그룹은 재미있습니다. 이들은 원래 2004년에 그룹을 결성해서 데뷔한 그룹입니다. 보이스 애비뉴(BOYCE AVENUE)라는 이름은 어린 시절 그들이 살았던 도로명에서 나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밴드 구성은 "알레한드로 맨자노, 파비안 맨자노, 다니엘 맨자노"로,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형제가 한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는 밴드라고 할 수 있지요. 일종의 가족 경영인 셈이지요.


이렇게, 2004년부터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그들이지만, 이들 자체의 음악으로 인기를 끌기보다는 다른 가수들의 음악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곡들로 인기를 끄는 경우가 더 많은 그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점이 재미있는 부분이지요.


그렇게 화제가 된 곡 중의 하나가 바로 "콜드플레이(COLDPLAY)"의 "FIX YOU"라는 곡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FIX YOU"라는 곡을 어쿠스틱과 리듬박스로 조합을 해서 사운드를 구성한 결과, 기존의 FIX YOU와는 미세하게 다른 느낌을 전달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답니다.



▲ BOYCE AVENUE가 커버한 FIX YOU


"커버의 결과로, 많은 팬들을 보유한 스타가 되어버린 그들."


이렇게, 다른 가수들의 노래를 커버한 결과로 이들은 이제는 제법 많은 팬들을 보유한 일종의 스타가 되어버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가 800만 명을 돌파했고, 그에 맞는 상당한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그로 인해 공연을 다니기도 하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지요.


다른 가수들의 음악을 자신들의 느낌으로 재해석하는 방식을 통해서, 인기를 얻은 가수라니, 독특한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만, 될 사람들은 이렇게도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이렇게 성공하게 된 근간에는 그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이 있었겠지만요.


"보이스 애비뉴"의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 보시면, 더 많은 이들의 음악을 들어볼 수 있답니다. 어쿠스틱으로 재편한 음악이 간혹은 원곡을 뛰어넘기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