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깔끔한 국숫집 "경희궁의 아침 사발"

광화문 깔끔한 국숫집 "경희궁의 아침 사발"


광화문 깔끔한 국숫집 "경희궁의 아침 사발"


서울 종로구의 광화문 역시도 서울의 랜드마크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지라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광화문이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곳곳에서 다양한 식당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번에는 어쩌다 보니, 광화문 근처에 있는 "경희궁의 아침"이라는 이름의 아파트 단지에 있는 식당가에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 제법 깔끔하게 국수를 판매하고 있는 국숫집을 만나볼 수 있었지요.





"경희궁의 아침이라는 이름의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음식점, 사발"


경희궁의 아침이라는 이름의 아파트 단지 내의 여러 음식점이 나란히 늘어서 있는 곳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이번에 한 번 방문해본 "사발"이라는 이름의 국숫집을 한 번 찾아볼 수 있기도 했지요.


보통 국숫집이라고 한다면, 뭔가 저렴하고,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보통은 세련된 느낌과는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런데 그러한 편견을 깨는 식당이 바로 이 곳 "사발"이라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제법 고급스러운 느낌의 국수를 판매하고 있는 식당"


사발이라는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국수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국수와는 조금 다른, 보다 조금 더 세련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수를 세트 메뉴로 만들어서 고급화를 꽤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가격은 일반 국수에 비해서는 보다 비싼 편입니다만, 국수를 마치 한 끼 정식으로 먹고 싶은 날에는 충분히 그 금액을 지불해도 될 것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날 저희가 주문했던 메뉴는 "탕탕 낙지 더덕 고추장밥 세트"와 "해물강황밥 세트"였는데요. 음식은 무난하게 잘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깔끔했지만, 매장이 그다지 크지 않은 편인지라 자리가 많지 않다는 점은 약점으로 꼽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서울 종로구 광화문, 국숫집 사발"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깔끔한 국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