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해물탕집 "마산 달래 아구찜"

홍대 해물탕집 "마산 달래 아구찜"


홍대 해물탕집 "마산 달래 아구찜"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인이 되니, 한 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비록 회사 생활은 힘들지만, 학생 때에 비교해본다면, 주머니 사정이 제법 나아진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사실, 학생 때에 비하면, 먹고 다니는 음식이 조금은 나아졌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홍익대학교 근처에서 갑자기 "해물탕"과 같이 제법 가격이 비싼 음식이 먹고 싶어 졌습니다. 그래서 방문하게 된 곳이 바로 이 곳 "마산 달래 아구찜"이라는 이름의 해물탕집이라고 할 수 있지요.






"홍익대학교 근처의 해물탕집, 마산 달래 아구찜"


마산 달래 아구찜이라는 이름의 식당은 "아구찜"을 비롯해서 "낙지찜", "해물탕", "꽃게찜"과 같은 해물을 이용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게다가 "간장 게장" 역시도 판매하고 있는지라, 갑작스럽게 해물탕과 비슷한 음식이 생각난다면, 생각해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물론, 해물탕 역시도 가장 작은 사이즈에 38,000원 정도 하는 편이었던지라, 어느 정도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물을 푸짐하게 넣은 음식인지라, 이렇게 가격이 어느 정도 나가는 것은 감수해야 할 것이지요.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많은 푸짐한 양"


이 날 저희는 2명이서 이 곳을 방문했기에, 해물탕 가장 작은 사이즈인 "소"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하지만, 그 양이 제법 많은 편이었던지라, 아쉽게도 해물탕을 많이 남기고 왔던 기억이 나는 곳이지요. 그래서, 해물탕 가장 작은 사이즈를 주문하더라도, 최소한 2명 이상이 이 곳을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아무튼, 홍대 근처에서 "해물탕"이 생각날 때는 활용할 수 있을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익대학교 앞 마산 달래 아구찜"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해산물, 해물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