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 DDP "장미정원"

서울 동대문 DDP "장미정원"


서울 동대문 DDP "장미정원"


옛날 동대문운동장이 있던 곳은 이제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로 탈바꿈했습니다. 그리고 그에 맞추어 지하철 2호선의 "동대문운동장역"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으로 이름이 변경되기도 했지요. 개인적으로는 동대문운동장이 있던 모습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제가 서울에 올라왔을 때는 이미 동대문운동장이 철거되고, 공사가 한창 시작된 이후였으니 말이죠.




"서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있는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아무튼, 이제는 그 자리를 "DDP"라는 건물이 메우고 있습니다. DDP는 그 생김새가 마치 우주선처럼 생겼는데요. 그래서 건물 구조 역시도 상당히 독특하답니다. 실제로 내부 역시도 마치 "우주선"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이색적인 느낌이 드는 곳이지요.


지금, 이 곳은 갖가지 전시와 공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그리고 잡화점과 식당과 같은 가게들도 입점해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일종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유명한 LED 장미언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곳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기로 하고, 동대문에서 유명한 "장미언덕" 혹은 "장미정원"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LED 장미정원에 대한 내용은 사진으로 많이 접해보셨을 텐데요. 이 곳은 바로 DDP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수천, 아니 수만 개의 LED 장미가 모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위치는 DDP의 D3 건물의 꼭대기에 올라가면 이 장미언덕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최상층으로 올라가서 밖으로 나가면 이 곳을 찾을 수 있기도 하고, 야외에 있는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도 이 곳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혹시나 길을 찾기 힘든 경우에 가장 좋은 방법은 "INFORMATION CENTRE"를 방문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인포메이션센터에서 "장미언덕"으로 어떻게 가는지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줄 것이니까요.


돈이 드는 곳도 아니고, 도심 속에서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지라, 도심 속의 데이트 공간으로 손색이 없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동대문 DDP 장미공원"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281

전화번호 : 02-2153-0000

분류 : 전시관, 잡화점, 식당, 공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