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실 "석촌호수"
서울 잠실역 주변은 이미 서울에서도 핫한 곳이라고 할 수 있지만, 최근 들어서 제2 롯데월드가 들어서기도 하면서 더 많은 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가지 랜드마크 격의 건물이 들어서고 있는 데다, 대중교통편도 나름 편리하다고 볼 수 있는 곳인지라 앞으로도 계속해서 인기 있는 곳이 될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 가지 생활 편의시설이 있는 데다가, 도심 속에 이렇게 조그마한 공원이 있기도 하니 말이죠.
"잠실에 있는 석촌호수, 그리고 눈이 내리는 풍경"
이번에는 바로 잠실에 있는 석촌호수에 관한 이야기이지요. 석촌호수는 동호와 서호로 나뉘어 있는데요. 사실 그 둘은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운데 다리가 생기면서 서쪽과 동쪽으로 갈라진 것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운이 좋게도 혹은 공교롭게도 석촌호수를 처음으로 방문했던 날 "눈"이 내렸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잘 보지 못할법한 풍경을 카메라로 담아볼 수 있었습니다. 눈이 조금씩 날리는 날이었는데요. 눈 오는 날 조금 더 실감 나는 사진을 찍으려면, "플래시"를 터뜨려야 한다는 사실을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 더 멋진 사진을 찍어볼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하지요.
"석촌호수에서 보이는 제2 롯데월드"
처음으로 방문했던 곳이기에 산책로를 따라서 한 번 걸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곳곳의 경치를 사진으로 담아보았지요. 한창 제2 롯데월드가 만들어지고 있는 때였기에 석촌호수에서 그 위용을 볼 수 있었는데요. 엄청난 높이의 건축물이었던지라 그 위용이 상당했습니다. 그리고 그 건물은 석촌호수에서도 볼 수 있었지요.
도심 속에 있는 서울의 공원, "석촌호수 공원"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것을 보면 잠실에 사는 사람들이 부럽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지요.
"서울 송파 석촌호수"
주소 : 서울 송파구 잠실동 47
전화번호 : 02-415-3595
분류 : 호수, 공원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