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이라 나이틀리의 이름?

키이라 나이틀리의 이름?


키이라 나이틀리의 이름?


곳곳의 유명한 영화에서 주연배우를 차지하면서 이제는 세계적인 배우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배우 "키이라 나이틀리"가 있습니다. 1995년에 배우로 데뷔해서 크고 작은 작품에서 출연한 경력이 있는 배우이지요. 특히, 그중에서 몇 가지 작품을 꼽아본다면, 영화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 "캐리비안의 해적", "오만과 편견", "비긴 어게인(BEGIN AGAIN)"과 같은 작품에서 열연하며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을 한 바 있습니다.



"키이라 나이틀리의 이름은?"


우리는 그를 이렇게 "키이라 나이틀리"라고 부르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 그녀의 실제 영어 이름은 "케이라 나이틀리"정도가 되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영어로 등록되어 있는 그의 이름은 바로 "KEIRA KNIGHTLEY"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발음대로 그대로 읽어보면 "케이라 나이틀리"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 왜 이런 일이 벌어졌던 것일까요?


△ 키이라 나이틀리의 이름에 대한 영상


"키이라 나이틀리가 케이라 나이틀리가 된 이유는?"


사실, 그 이유는 다소 어이없는 이유에서였는데요. 키이라 나이틀리의 아버지는 잉글랜드인이지만, 어머니는 스코틀랜드와 웨일스의 혼혈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의 이름은 어머니의 실수로 인해서 "케이라"가 되어버린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무래도 당시에 영어에 그다지 익숙지 않았던 어머니가 만든 사소한 실수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 어차피 키이라 나이틀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가 되어서, 굳이 그의 이름을 보고 "케이라 나이틀리"라고 부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요.


어머니의 사소한 실수로 인해서 발생한, 이름에 대한 사건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TV 영상 클립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