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주쿠"

도쿄 "신주쿠"


도쿄 "신주쿠"


메이지 신궁을 살펴본 이후, 북쪽으로 조금 더 올라가서 신주쿠 쪽을 한 번 돌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신주쿠는 도쿄도에 속해있는 구역으로 다른 도시에서는 시청의 역할을 하는 "도쿄도청"이 있는 곳입니다. 신주쿠 주변 역시도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듯한 모습이었는데요.


주변에 고층 빌딩이 굉장히 많아서, 오피스가 밀집되어 있는 구역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도쿄의 다른 구역에서도 고층 건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지만, 신주쿠에서 더 많은 고층 건물을 볼 수 있는 듯했습니다.



"신주쿠역을 중심으로 서쪽은 업무지구, 동쪽은 유흥가라고 한다."


신주쿠는 신주쿠역을 중심으로 서쪽은 업무지구로 나뉘고, 동쪽은 유흥가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신주쿠에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환락가이면서 유흥가인 "가부키초"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일본 최대의 한인 밀집지역인 "신오쿠보" 역시도 신주쿠에 있다고 하지요.














△ 신주쿠 곳곳의 풍경


"신주쿠역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작품들"


일본 도쿄의 신주쿠를 배경으로 하는 다양한 작품들이 있습니다. 영화에서도 배경을 삼은 작품이 많기도 하고, 애니메이션에서도 배경으로 삼은 작품이 많이 있지요. "심야식당"에서 등장하는 조그마한 식당들이 밀집해있는 지역 역시도 신주쿠의 가부키초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인 "초속 5센티미터"의 3부의 배경이 신주쿠였다고 하지요. 그리고 같은 감독의 최신작인 "너의 이름은" 역시도 신주쿠를 배경으로 하는 장면이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신주쿠에 도착을 하고 나니, 점점 해가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도시는 점점 야경을 만들어내고 있었지요.


"일본 도쿄 신주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